HOME 산업 경제·산업
G9, 국제 디자인 어워드 수상…’세련되고 혁신적인 플랫폼’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큐레이팅 시스템' 적용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4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쇼핑사이트 G9(지구)가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의 엑셀런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Excellent Communication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The German Design Council)가 1969년에 제정해 50년간 이어져 온 디자인 경연이다. 특히 국내·외 수상 경력이 있는 경우에 한해 출품이 가능해 국제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본상을 수상한 G9 웹페이지는 선별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상품 가격 뿐만 아니라 트렌드, 날씨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큐레이팅 시스템’을 통해 각각의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점이 주목받았다. 여기에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페이지를 구성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 눈높이에서 쇼핑 편의를 극대화하고 이를 디자인으로 구현한 것이 인정받은 것이다.

실제로 G9 메인 화면은 모바일에 익숙한 사용자가 한 눈에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텍스트 크기를 최적화하고 화면 구성을 간결하게 했다. 또한 상품 이미지를 통일시켜 눈의 피로도를 낮추고 간결한 내비게이션 바(Bar)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쉽게 안내한다.

이충헌 G9 사업부문장은 “지난 1월 ‘앤어워드’ 그랑프리에 이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또다시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G9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9는 지난 1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공식 후원하는 ‘앤어워드 E-커머스 플램폼’ 분야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다.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분야의 우수 디자인을 시상하는 대회로 G9의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호평을 받으며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