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경제·산업
LG전자, 호주 최대 물류단지에 초고효율 태양광 모듈 공급
LG전자 초고효율 태양광 모듈 '네온 2(NeON 2)' 약 7500장이 공급된 호주 시드니 소재 '무어뱅크 물류단지(Moorebank Logistics Park)' 현장 (LG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LG전자가 호주 최대 물류단지에 초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대거 공급했다.

3일 LG전자에 따르면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무어뱅크 물류단지(Moorebank Logistics Park)’에 자사의 태양광 모듈 '네온 2(모델명: LG400N2W-V5)' 약 7500장이 공급됐다.

이 모듈 설치는 LG전자 주요 거래선인 호주 전기회사 '모드콜(Modcol)'이 진행했다. 대규모 물류단지의 특성을 고려해 지면 위가 아닌 초대형 건물 지붕 위에 태양광 모듈 전량이 설치됐다. 

이 현장에 공급된 설비용량은 3MW 급으로 연간 약 4800MWh(메가와트시)의 전기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이는 총 1300 가구 이상의 가정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이다. 

공급된 LG전자 태양광 모듈은 19.3%의 초고효율은 물론, 최대 400W 출력 성능을 지원한다. 모듈 크기는 타사 제품들과 유사하나 대부분 최대 출력이 360W 인 점을 감안할 때 단위 면적당 11% 가량 더 많은 전기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이는 건물 지붕 위처럼 한정된 공간에 제품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어 특히 유리하다. 

게다가 이 태양광 모듈은 LG전자가 25년간 제품 보증은 물론, 모듈 출력 성능도 90.08%까지 보증한다. 

김석기 LG전자 BS사업본부 에너지사업부장 상무는 "LG전자 태양광 모듈은 오래 지속되는 고효율·고출력 성능과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보증으로, 고객들에게 향상된 환경, 경제적 가치를 제공할 뿐 아니라 고객 신뢰를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우탁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