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이마트 "1봉지에 얼마든지 넣어도 9980원"...'황금향 무한담기 행사' 진행오프라인 매장만의 장점 극대화한 '무한담기'...고객집객과 매출 모두 잡아
이마트 '황금향 무한담기 행사' (사진제공=이마트)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이마트가 황금향을 저렴한 가격에 많이 담을 수 있는 행사를 실시한다.

이마트는 이달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황금향 무한담기’ 행사를 열고 1봉지 9980원에 선보인다.

이번 무한담기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이 기존에 비해 더 많이 담을 수 있도록 150g부터 330g까지 황금향 사이즈 폭을 늘렸다. 1봉지 가득 채우면 최대 2.5kg까지 담을 수 있다.

또한 가격도 훨씬 저렴해졌다. 예컨대 황금향을 2.5kg 담는다고 가정하면 기존 판매가격 7200원(kg)에 비해 약 45% 가량 저렴한 4000원(kg)이다.

이는 최근 4년동안 도매가격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다. 지난 18일 기준 가락시장의 황금향 3kg 도매가는 1만6000원이다. 이마트 무한담기 행사가격은 도매가에 비해 25%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가 큰 호응을 끌 것으로 예상해 품절을 방지하기 위해 총 300톤의 황금향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이마트 황금향 1년 판매 물량의 60% 가량이다.

이마트 이진표 과일 바이어는 “물론 가격도 저렴하지만 그보다 더 큰 가치인 직접 쇼핑하는 재미를 고객들이 다시 되찾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맛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황금향’을 많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이마트의 무한담기 행사는 올해 첫 선보였다. 현재까지 오렌지, 천혜향, 햇밤 등 8가지 품목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모든 품목이 흥행을 이뤄냈다. 무한담기는 오프라인만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오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앞서 진행했던 천혜향 무한담기 행사에서는 일주일동안 25억 매출을 달성한 바있다. 햇밤 또한 일주일만에 7억 매출을 달성해 전년 동기대비 350% 신장을 기록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