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오비맥주가 올 몰트 OB브랜드의 전통을 계승한 100% 올 몰트 신제품 ‘OB 라거’ 의 온라인 광고를 19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1996년 당시 맥주시장과 광고계에서 큰 파장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던 ‘OB라거’의 랄라라 댄스를 되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국민이 기억하는 춤을 23년 만에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 시켰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최근 ‘곽철용 신드롬’을 일으킨 대세 모델 김응수와 원조 ‘OB라거’ 모델인 박준형을 함께 기용해 원조 ‘OB라거’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100% 올 몰트 라거지만 부드러운 음용감을 강조했다.
신제품 OB 라거는 100% 맥아로 만든 클래식 라거의 계보를 이으면서 알코올 도수를 기존 제품(5.2도)에 비해 4.6도로 낮추고 쓴 맛을 줄여 부드러운 음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 1952년부터 시작된 OB브랜드의 정통성을 부각하기 위해 친숙한 곰 캐릭터와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오비맥주 브랜드 매니저는 “96년 당시 맥주시장의 대세 브랜드였던 ‘OB라거’ 원조 모델인 박준형씨와 요즘 대세 모델 김응수씨를 동시에 기용한 점이 이번 광고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소비자들이 랄라라 댄스와 춤을 통해 100% 올 몰트 ‘OB 라거’를 보다 친숙하고 즐겁게 받아들이길 원한다”고 밝혔다.
진성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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