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청소년 성교육정책 바로세우기 대토론회 성료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인 유승희 의원이 25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청소년 성교육 정책 바로세우기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전국에서 550여명의 청소년, 학부모, 성교육교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꽉 채웠다.

1부는 청소년 당사자들이 바라보는 학교내 성폭력 현실과 성교육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하는 토크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본격적인 기조강연과 발제, 토론이 이뤄졌다. 학교 내 성폭력 사건과 학교폭력 등 관련해, 현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현행 청소년 성교육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을 대해 이야기 나누는 자리였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서는 토론회 주제인 청소년 성교육 정책과 전혀 관련이 없는 주장을 펴는 일부 단체 회원들이 참석해 소란을 피우기도 했으나, 원활히 토론회가 마무리 됐다.

유승희 여성가족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청소년성교육과 관련해 당사자인 청소년들과 현장을 담당하는 활동가와 각계 전문가의 목소리를 모아 관련 부처와 협의해 올바른 청소년성교육 관련 입법과 제도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토론회는 유승희 국회여성가족위원장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현장에서 청소년 성교육을 하고 있는 성문화센터 대표와 교육부와 여성가족부 담당자, 학계, 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제와 토론으로 참여해 진행했다.

강민수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