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체절, 내마모강 WEAREX(웨어렉스) 열연제품 신규강종 2종 개발 (CI 이미지=현대제철)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현대제철, 내마모강 웨어렉스 신규강종 개발 

현대제철이 최근 기존 제품 대비 경도 및 가공성이 크게 향상된 내마모강 WEAREX(웨어렉스) 신규강종 2종을 시장에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WEAREX는 'WEAR+Resistant+EXcellent' 단어를 조합해 '외력에도 닳지 않는 철' 이라는 의미를 가진 현대제철 내마모강 판재 브랜드명이다. 

이번에 개발한 내마모강 WEAREX는 차량의 엔진, 트랜스미션 등 자동차산업 뿐만 아니라 기계 및 일반 산업용 등 다양한 산업제품의 핵심소재로 쓰인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최적의 비율로 탄소와 보론, 크롬 같은 합금원소를 첨가해 경도 및 내마모 성능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반복 하중이 발생하는 자동차 구동계 부품에 적합하다. 

또한 제강공정에서 특정 원소를 제어해 불순물을 엄격하게 관리한 고청정 소재로서 부품의 수명을 극대화하고 기계성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현대제철은 이번 WEAREX 신규강종 개발을 시작으로 향후 주요 고성능 제품들의 네이밍 체계를 구축해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사 대상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열연용 내마모강 판매를 강화한 바 있다. 당시 5만 톤이던 판매량은 시장수요 확대로 올해 약 13만 톤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WEAREX 브랜드 발표를 계기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내마모강 시장에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제철은 지난 2017년 내진강재 브랜드 H CORE(에이치코어)를 론칭해 건자재 시장에서 대표적인 프리미엄 강재로 자리를 잡았으며, 올해 상하이 모터쇼에서는 자체 설계 콘셉트카와 함께 고객 맞춤형 자동차 소재 서비스인 H-SOLUTION(에이치솔루션)을 선보이며 핵심 제품별 브랜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기아차, 'DRAW YOUR K5' 이벤트 시행 

기아자동차가 신형 K5 출시를 기념해 11월 14일부터 12월 1일까지 'DRAW YOUR K5' 이벤트를 시행한다. (사진=현대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신형 K5 출시를 기념해 11월 14일부터 12월 1일까지 'DRAW YOUR K5'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DRAW YOUR K5'는 젊은 층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러닝 라이프'를 반영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3세대 K5'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에 참가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러닝 어플리케이션 또는 이동코스가 누적 표기되는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K5와 연관된 이미지를 러닝코스로 구현하거나 5KM 이상을 뛴 후 본인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단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에는 ‘#K5’, ‘#DRAWYOURK5’, ‘#KIA’를 반드시 해시태그로 입력해야 한다.

기아차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2월 출시 예정인 3세대 K5 ▲2등 LG 트롬 스타일러 ▲3등 에어팟 ▲4등 백화점상품권 10만원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이벤트 공지에 댓글을 단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200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가 된 러닝 문화가 'Play Interactive'를 지향하는 3세대 K5의 이미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분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러닝과 함께 K5를 기억해 주시면 좋겠고, 곧 출시되는 3세대 K5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해 개발된 3세대 K5는 기존 모델 대비 스포티한 이미지가 한층 강화됐으며, 한번만 봐도 뇌리에 박히는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