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유통·식음료업계, 수능 특수 맞아 '수험생 위한 마케팅' 열기...고객잡기 나서홈플러스·이마트·세븐일레븐·GS25 등 수험생 위한 응원상품 및 행사 쏟아내
홈플러스 수능 응원용품 대전 (사진제공=홈플러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유통 및 식음료업계가 다가오는 수능(11월 14일) 특수를 노리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선물 및 이색행사 등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선 것이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업계가 수능 합격 기원 선물 및 수능 시험장에 필요한 상품들을 출시했다.

홈플러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수능응원용품대전’을 통해 수능 합격 기원 선물이자 당 보충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초콜릿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수험생들을 위한 보온도시락과 보온병, 텀블러도 기획가에 선보인다. ‘락앤락’ 보온도시락은 기획특가인 2만4900원, 텀블러 전 품목은 3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고 보온도시락 구매 시 8000원 상당의 보냉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마트도 13일까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베이직 보온병(500ml)을 5000원에 선보이며 도시락, 방석, 담요 등 일부 품목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능 당일인 14일까지는 다양한 브랜드의 초콜릿을 최대 50% 할인하고 초콜릿 전 품목 2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수험생들을 향한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빼빼로 수능기획팩(3종)’과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갑자기 분위기 수능떡상’ 등 재치있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찹쌀떡 2종을 판매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빼빼로 수능기획팩’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재밌는 응원문구가 적힌 컴퓨터용싸인펜을 무료 증정한다.

(사진제공=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간편식 1종과 샐러드 2종에 수능대박 스티커와 함께 만점과 합격을 기원하는 엿을 동봉해 수능응원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수능응원세트에는 수험생을 고려해 10대의 선호 식재료로 구성된 ‘소시지콘치즈그라탕’과 함께 수능 전 식단을 조절하는 수험생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치킨에그콥샐러드’, ‘구운두부콥샐러드’ 2종이 사용됐다.
GS25가 소시지콘치즈그라탕과 치킨에그콥샐러드, 구운두부콥샐러드에 만접합격엿을 동봉해 선보인 수능응원세트 3종은 2만개 한정으로 운영된다.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식음료업계도 수능 열기를 더했다. 프랜차이즈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투썸 치얼업키트’를 출시했다.

이 키트는 달콤한 ‘마카롱(마카롱 세트 6개입)’과 투썸 ‘미니텀블러(200ml)’가 함께 구성된 제품으로 맛과 실용성 모두를 갖춘 제품이다. 특히 투썸 마카롱은 눈길을 사로잡는 생생한 컬러와 풍부한 크림의 비주얼로 맛으로 한번 눈으로 또 한번 즐기기 좋다.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도 수능을 앞두고 '수능 선물세트' 14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소담떡 세트', 전통 엿으로 구성된 '합격기원 전통엿세트', 통팥, 쑥, 딸기, 망고 등 4가지 맛 찹쌀떡으로 구성한 '합격기원 찹쌀떡세트', 전통엿과 다양한 떡이 혼합이 되어있는 '백발백중세트', '합격의 문세트' 등이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