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베브모어 매장 전경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하이트진로가 미국 소주 시장 확대를 위한 판매망과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미국 현지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이 쉽게 참이슬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이트진로는 한국 소주 브랜드 최초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최대 주류 전문 체인인 베브모어(BevMo!)에 ‘참이슬 후레쉬’ 등 4종이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베브모어와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베브모어를 통해 참이슬후레쉬, 진로 24, 딸기에이슬, 청포도에이슬 판매를 시작했다. 현재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워싱턴 등에 있는 150개 매장에서 하이트진로 제품 4종을 판매중이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자사 제품을 판매하던 주류전문매장인 리스 디스카운트 리쿼(Lee’s Discount Liquor), 스펙스(Spec’s)에 이어 대규모 주류 체인에 입점해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10월 ‘일품진로1924’를 미국 전역에 출시해 미국 내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확대에도 나섰다. 최근 소주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연령, 성별, 지역 등 타깃이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주류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시장 성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미국법인장은 “2016년 소주세계화 선포 이후, LA, 뉴욕 등지에서 참이슬 랩핑트럭을 운용하는 등 미국 시장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 소주 알리기에 앞장서왔다”며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파악해 제품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판매망 확대를 통해 현지인들이 어디서든 한국 소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베브모어에 참이슬, 진로24, 딸기에이슬, 청포도에이슬 4종이 진열돼있는 모습 (사진제공=하이트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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