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사진=LG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LG 올레드 TV, 'CES 2020 혁신상' 3관왕

LG전자가 'CES 최고 혁신상'를 비롯해 'CES 혁신상'를 대거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앞서, 출품 제품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별해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프리미엄 TV 시장을 재편하고 있는 LG 올레드 TV는 'CES 2020 혁신상'을 3개나 받았다.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지난해 'CES 2019 혁신상'에 이어 'CES 최고 혁신상'을 잇따라 수상했다. 또한 '리얼 8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비디오 디스플레이' 부문과 '디지털 이미지/사진' 부문에서 각각 혁신상을 수상해 '2관왕'을 차지했다. LG 올레드 TV는 2013년부터 8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받는 기염을 토했다.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LG 스타일러'는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도 'CES 혁신상'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LG G8X ThinQ(국내명: LG V50S ThinQ)'을 비롯해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손짓만으로 화면을 제어할 수 있고 스피커 없이 화면에서 소리가 나는 4G 스마트폰 'LG G8 ThinQ'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 3종도 'CES 혁신상'을 거머쥐었다. 

이외에도 LG전자 전략 제품들은 골고루 '혁신상'을 받았다. ▲고품질의 구형(球形) 얼음을 집에서 즐기는 LG 크래프트 아이스 냉장고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LG 울트라파인 모니터 ▲LG 그램 17 노트북 ▲사운드바 2종 등도 혁신상을 수상했다.

◇LG전자, 세계적 권위 '로봇학회'서 미래 먹거리 '로봇 사업' 알린다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가 7일 마카오에 있는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LG ROS(LG Robot Seminar)'에서 로봇사업의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4일부터 8일까지 마카오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로봇학회 'IROS'에서 로봇사업을 알리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전기전자기술협회(IEEE)와 일본 로봇공학회(RSJ)가 공동 주관하는 IROS는 세계 각지의 로봇 엔지니어 약 4000명이 참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로봇학술대회다.

LG전자는 IROS에서 자율주행차량 시뮬레이터 등을 선보였다. 또 로봇선행연구소에서는 기술교류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포스터 세션에서 로봇 청소기의 인공지능 내비게이션 기술, 공항 안내로봇의 내비게이션 기술도 소개했다.

또 LG전자는 지난 7일 콘래드 마카오 호텔에서 로봇사업의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는 'LG ROS(LG Robot Seminar)'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 로봇선행연구소 백승민 수석연구위원을 비롯해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엔지니어, 대학원생 등 한국인 로봇 인재 50여명이 참석했다.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는 "로봇과 AI, 5G 등 신기술의 융합을 통해 고객들은 일상에서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느끼게 될 것"이라며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 외부와의 협력을 강화해 로봇 분야를 지속 선도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U+tv, 예술의 전당에서 '뮤지엄나이트' 체험 행사 진행 

LG유플러스는 예술의 전당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와 자사 IPTV 서비스 U+tv의 세계적 공연&#8226;예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체험 행사 ‘뮤지엄나이트(Museum Nigh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예술의 전당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와 자사 IPTV 서비스 U+tv의 세계적 공연·예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체험 행사 '뮤지엄나이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예술의 전당에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보도사진 에이전시 '매그넘 포토스' 소속 40명의 작가가 포착한 파리의 모든 모습을 담은 <매그넘 인 파리> 전시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약 500명의 예술 애호가 고객은 <매그넘 인 파리> 사진전 관람과 특별 도슨트 투어, 경품 이벤트 등에 참여했다.

행사장에 마련된 공연·예술 콘텐츠 전용 체험존에서는 전시회나 공연장에서의 감동을 집에서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U+tv 강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U+tv에서는 웨스트엔드 대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25주년 기념 런던 공연, 브레겐츠 페스티벌의 <카르멘>, 서거 500주년을 맞은 레오나드로 다빈치의 런던 내셔널갤러리 특별전 영상 등 예술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세계 최정상 공연·예술 콘텐츠를 단독으로 무료 제공했다.

이외에도 프랑스 와인 시음과 샹송 가수 김주연 팀의 라이브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프랑스 파리 컨셉 행사장 구성으로 U+tv 고객들에게 감성 가득한 낭만적인 가을밤 추억을 선사했다. 

LG유플러스 스마트홈마케팅담당 정혜윤 상무는 "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예술의 전당에서 U+tv에서만 시청 가능한 프리미엄 공연·예술 콘텐츠 강점을 살려 종합 문화 체험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U+tv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경험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으로 낭만과 감성을 채우는 고객 행사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tv는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공연, 전시 등 프리미엄 공연·예술 콘텐츠를 발굴해 제공 중이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19' 본심 진출작, 프랑스 인기 드라마 등을 국내 최초 선보였다.

또한 11월 중 매튜 본 <백조의 호수>, 아테네 공연 <요요 마 바흐 프로젝트> 등 최신 국내외 인기 공연 및 전시 콘텐츠를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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