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하이트진로, 소방의 날 맞아 일일 소방관 체험 진행…”처우개선에 힘쓸 것”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하이트진로는 소방의 날(11월9일)을 맞아 지난 4일 서울 동대문소방서에서 일일 소방관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임직원들, 김현 동대문소방서장, 이외 소방관계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119구급대원 되어보기 체험’과 ‘소방장비착용활동’을 주요 테마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심폐소생술 훈련, 구조차 교육, 화재시 유독가스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공기호흡기 체험 등 다양한 소방 훈련과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일일 소방관 체험을 통해 소방관들의 업무 고충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지고 더 나아가 소방관 처우개선에 힘쓰기 위해서 마련됐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 체험과 교육을 통해 소방관들의 업무 고충을 이해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며 “소방공무원분들의 처우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앞으로도 사회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8월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소방공무원 처우개선과 대국민안전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소방공무원들의 복지 개선을 위해 심신안정실과 휴양시설 마련하고 소방관 전국생활체육대회 후원했다. 또한 순직소방관 자녀 장학금 지원, 유가족들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