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미와 '5G 기반 실시간 텔레프레즌스' 개발 MOU 체결 (5G기반 텔레프레즌스 기술개념도 이미지=LG U+)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LG유플러스, 5G 기반 3D 홀로그램 실시간 전송기술 개발 

LG유플러스는 홀로그램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더블미와 '5G 기반 실시간 텔레프레즌스 (Telepresence)' 기술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텔레프레즌스'는 원거리에 위치한 사람들이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각 참여자들의 모습을 홀로그램과 같은 가상현실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LG유플러스는 텔레프레즌스 구현을 위해 사용자와 근거리에 설치된 서버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는 MEC를 활용해 약 1초당 20MB의 데이터 전송 및 처리가 필요한 대용량 3D 홀로그램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데 필요하다. 또 홀로그램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는 인공지능 알고리즘도 MEC 상에서 구현해 사용자가 고품질의 텔레프레즌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컴퓨팅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더블미는 단 1대의 3D 카메라로 실시간 홀로그램을 생성할 수 있는 기술인 '홀로포트(Holoport)'를 제공한다.

홀로포트 기술은 인공지능이 피사체의 동작을 기계학습으로 추론해 카메라로 촬영되지 않는 부분의 영상을 자동으로 보완할 수 있다. 지금까지 고품질의 3D 홀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많은 카메라가 필요했던 점이 개선된 셈이다.

LG유플러스 이해성 미래기술개발그룹장 상무는 "스마트폰용 3D 카메라 등이 보편화되면 텔레프레즌스 기술은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블미와 협업으로 원격회의, 원격진료, 원격교육 등 텔레프레즌스 기반 다양한 사업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블미 김희관 대표는 "세계 최초 5G 상용화와 국내 최고의 5G 네트워크 품질을 자랑하는 LG유플러스와 협력은 홀로그램 대중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B2B 외에도 엔터와 스포츠 등 홀로그램 활용 확대 가능성이 무궁 무진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블미는 2015년 설립된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전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지난 9월에는 3D 카메라 1대만으로 홀로그램을 실시간 생성하는 홀로포트 기술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LG전자,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체험단 모집 

LG전자가 이달 4일부터 24일까지 세계 첫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를 알리기 위해 ‘LG 홈브루 50일 체험단’을 모집한다. 사진은 모델이 LG 홈브루 50일 체험단 모집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는 이달 4일부터 24일까지 'LG 홈브루 50일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응모 고객은 LG전자 홈브루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SNS 계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50명을 선정해 12월 초부터 체험단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체험단은 1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수령해 약 50일 동안 신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LG전자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 후기를 남기는 것을 포함해 모든 미션을 완료한 최우수 사용자 10명에게는 LG 홈브루를, 나머지 40명에게는 LG V50S ThinQ, 미니빔(모델명: PH130)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모든 미션을 완료한 체험단이 LG 홈브루를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약 75%의 할인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7월에 출시된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는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부터 숙성·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이 제품은 인디아 페일 에일(IPA, India Pale Ale), 페일 에일(Pale Ale), 스타우트(Stout), 위트(Wheat), 필스너(Pilsner) 등 인기 맥주 5종을 제조할 수 있다.

또한 'LG 홈브루'는 위생관리도 철저해 온수살균세척시스템이 맥주를 만들기 전, 만드는 도중, 완성한 후에 각각 기기 내부를 세척하고 살균한다. 게다가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내부 살균 및 외부 세척, 필터 교체 등 빈틈없이 제품을 관리해준다.

LG전자 정순기 정수기사업담당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갓 뽑아낸 나만의 맥주를 집에서 즐기는 특별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 홈브루는 올해 1월에 열린 CES 2019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USA투데이(USA Today), 테크레이더(TechRadar), 트러스티드리뷰(Trusted Review) 등으로부터 '최고의 제품', '갖고 싶은 제품' 등으로 선정되며 주요 외신에서 호평받은 바 있다.

◇LG DIOS 김치톡톡 퀴즈위크 이벤트 진행 

LG DIOS 김치톡톡 퀴즈위크 이벤트 진행 (사진=LG전자)

LG전자가 김장철을 맞아 지난 28일부터 11월 24일까지 'LG DIOS 김치톡톡 QUIZ 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LG DIOS 김치톡톡을 검색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LG DIOS 김치톡톡', 'LG 퓨리케어 미니'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퀴즈는 세 개의 미션으로 구성돼 있다. 미션 순서는 ▶네이버 검색창에 '김치톡톡'을 검색해서 퀴즈 이벤트 홈페이지에 접속 ▶LG DIOS 김치톡톡 TV광고 시청 후 퀴즈 정답 입력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 달기로 진행되며, 이를 모두 수행하면 퀴즈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이번 이벤트는 매주 퀴즈 내용이 달라지며 새로운 퀴즈는 월요일마다 확인할 수 있다. 2주차 퀴즈위크는 4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LG전자는 이번 'LG DIOS 김치톡톡 퀴즈위크' 이벤트를 통해 LG DIOS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LG PuriCare™ Mini 공기청정기, LG Pra.L 초음파 클렌저, 스타벅스 기프티콘 아메리카노 Tall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의 당첨자 발표일은 12월 9일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