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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워치] LG전자, 모바일 세탁플랫폼 스타트업 美 'Washlava'에 지분 투자 外
고객이 워시라바의 모바일 세탁 플랫폼을 이용해 LG전자 세탁기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LG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LG전자, 모바일 세탁플랫폼 스타트업 美 ‘Washlava’에 지분 투자 

LG전자가 최근 모바일 세탁 플랫폼 스타트업인 美 '워시라바(Washlava)'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1일 밝혔다.

워시라바는 지난 2017년에 설립됐으며 미국 플로리다州 탬파에 본사를 두고 있다. 기숙사, 호텔, 빨래방 등에서 스마트폰 앱 하나로 세탁기와 건조기에 대한 예약, 제어, 결제가 모두 가능한 모바일 세탁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7월부터 워시라바의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해왔다. 시리즈 A 투자는 스타트업이 창업 이후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진행하는 초기 투자다.

워시라바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미국 주요 대학 캠퍼스에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를 이용한 모바일 세탁 플랫폼을 공급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또 워시라바는 교육분야의 보안 및 결제 솔루션 전문업체인 씨보드(CBORD)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워시라바 솔루션으로 기숙사 내 세탁기와 건조기를 예약하고 제어할 뿐 아니라 신용카드, 직불카드는 물론 씨보드 솔루션이 탑재된 학생증으로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의류관리 기술에 워시라바의 플랫폼을 더해 고객들에게 편리한 세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의류관리가전을 지속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B2B/육성사업담당 장보영 상무는 "미국의 대학 캠퍼스 등에서 영향력을 높여가는 워시라바의 플랫폼과 LG전자의 프리미엄 의류관리가전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차세대 세탁 솔루션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 V50 ThinQ 소프트웨어 업데이트..."LG 듀얼 스크린 더 편리하게" 

LG전자가 올 상반기 출시한 LG V50 ThinQ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고객 사용성을 한 번 더 업그레이드한다 (제품사진=LG전자)

LG전자가 올 상반기 출시한 LG V50 ThinQ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고객 사용성을 한 번 더 업그레이드한다.

LG전자는 지난주부터 LG V50 ThinQ 고객들을 대상으로 LG 듀얼 스크린의 사용성을 높이는 SW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이용중인 이동통신사에 따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방식 순차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은 ▲고객이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에서 서로 다른 앱을 실행할 때 각각의 앱 볼륨을 개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앱별 볼륨 조정' ▲듀얼 스크린을 결합한 상태에서도 앱 아이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화면내용 크기 조정' 등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LG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는 고객들도 새롭게 출시된 LG 듀얼 스크린의 사용자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소프트웨어 패치로 구현이 가능한 신기능들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실시, 기존 LG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도 쾌적해진 사용자환경을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예를 들어 ▲게임 종류나 고객 취향에 따라 게임패드를 만들 수 있는 '나만의 게임패드' ▲화면 두 개를 하나의 큰 화면처럼 볼 수 있도록 한 '확장 모드' 등은 지난달 진행한 SW 업데이트를 통해 LG V50 ThinQ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다.

또 ▲듀얼 스크린을 360도 뒤로 완전히 젖힌 상태에서 카메라에 비친 피사체를 듀얼 스크린에 띄워 마치 미러리스 카메라처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한 '전면카메라 미러모드' ▲사진첩에서 선택한 사진을 듀얼 스크린에 띄워주는 '갤러리 확장' 등은 연내 새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0'과 함께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LG 듀얼 스크린의 사용성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감과 동시에 기존 고객들에게도 쾌적한 사용자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지포스나우' 무료 체험 확대 

LG유플러스는 5G 프리미엄 요금제(9만5천원/부가세포함) 이상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지포스나우(GeForce NOW) 무료 체험 대상을 5G 스탠다드 요금제로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또 이달 말까지 예정됐던 무료체험 기간도, 별도 공지가 있을 때 까지 연장해 더 많은 게이머들이 세계 최초의 5G 클라우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지포스나우(GeForce NOW)' 체험 기회를 대폭 늘린다. 이에 따라 더 많은 국내 게이머들이 최신 인기 PC게임을 다운로드 없이 5G스마트폰과 PC로 즐길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5G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지포스나우(GeForce NOW) 무료 체험 대상을 5G 스탠다드 요금제로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또 이달 말까지 예정됐던 무료체험 기간도 별도 공지가 있을 때 까지 연장해 더 많은 게이머들이 세계 최초의 5G 클라우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LG유플러스 박준수 5G서비스발굴1팀장은 "지난 9월 시범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가입자는 물론 게임 플레이 시간과 재방문률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체험 대상과 기간을 늘려달라는 게이머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어 이를 적극 반영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게임에 관심이 많은 게이머들이 적극적으로 게임 운영과 시스템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피드백을 보내오고 있어 서비스 런칭 시점에는 5G 킬러 서비스로서 완전히 자리잡을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우탁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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