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제일제당)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CJ제일제당, 수산 HMR ‘비비고 생선요리’ 출시 100일만에 100만개 판매

CJ제일제당 수산 HMR 제품들이 생선요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와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시키며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구이, 조림 등 비비고 생선요리가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매출은 40억원으로 월 평균으로 보면 13억원 가량 매출을 올리고 있는 셈이다. 식품업계에서 한 달 매출 10억원 이상이면 히트상품으로 보는 것을 감안하면 비비고 생선요리는 인기상품 대열에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비비고 생선요리의 인기 비결은 겉포장만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1분~1분30초만 데우면 갓 조리한 듯한 맛있는 생선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력에 있다. 구이는 연기나 냄새 때문에 조리 자체가 꺼려지고 조림은 난이도가 높고 채소나 양념도 필요해 재료준비와 조리에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런 고충을 말끔히 해결해주기 때문이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3종으로 소비자가 보다 신선한 느낌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냉동 생선구이 제품들과 달리 유통기한 30일의 냉장 제품으로 개발됐다. 맛과 식감을 최대한 보존해 갓 구운 노릇노릇한 구이 품질을 유지해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성장기 어린이에게 많이 먹여야 하는 음식이지만 조리 불편함, 연기, 냄새 때문에 자주 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고등어시래기조림, 코다리무조림, 꽁치김치조림 3종으로 출시된 비비고 생선조림은 다양한 연령층의 1~2인 가구에서 인기가 높다. 상온 레토르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상온 9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다. 넉넉하게 구입해 두었다가 언제든 밥 반찬이나 안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온 제품이라 캠핑, 나들이, 여행에서 사이드 반찬 메뉴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조림 양념 국물은 생선 종류별로 특화된 비비고만의 가정식 볶음다대기를 사용해 밥에 비벼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생선구이와 생선조림 두 가지 형태로 내놓은 비비고 생선요리는 가정이나 전문점에서 직접 만든 요리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맛 품질과 조리 간편성 등 특장점을 갖춰 소비자 호평 속에 인기를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제품들을 시작으로 다양한 어종과 조리 형태의 수산 HMR 제품을 내놓으며 수산 HMR 시장을 키우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GS25, ‘좌고우면’ 조리면 시리즈 소비자 취향 저격

GS25에서 빅데이터를 분석해 선보인 상품이 고객의 취향을 저격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출시한 ‘좌고우면’ 조리면 시리즈가 고객 눈길을 사로 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좌고우면’은 얼른 결정하지 못함을 비유하는 고사성어다. 이는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는 GS25의 기획 의도와 함께 좌측엔 고기, 우측엔 면으로 구성된 상품 특징이 중의적 표현으로 담겼다.

GS25는 차별화 상품인 ‘좌고우면’ 시리즈를 위해 기획 단계부터 출시까지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했다.

GS25가 최근 2년간(17년~18년)의 조리면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일 메뉴로 구성된 조리면 대비 2가지 이상의 메뉴 또는 맛으로 구성된 투인원(2-IN-1, 이하 투인원)상품의 매출이 1.5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조리면 구매 시 고기류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이 34.2%(음료, 주류 제외)로 가장 높았다.

GS25는 단일 메뉴보다는 투인원 상품을, 조리면에 고기를 함께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 메뉴인 면과 부 메뉴인 고기를 함께 구성한 ‘좌고우면’ 시리즈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GS25의 ‘좌고우면’ 시리즈는 9월19일 ▲치킨철판볶음면을 시작으로 이달에 ▲수란까르보나라 ▲숯불고기비빔면이 출시됐다. 10월21일 기준 각각 조리면 분류 매출 Top3에 올라있다.

박종서 GS리테일 조리면MD는 “ GS25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좌고우면 시리즈를 기획,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지향적인 상품을 기획하고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호러 캐슬’ 프로모션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오는 26일 저녁 6시부터 홍익대 인근의 KB 청춘마루에서 ‘핫식스 호러 캐슬(HOT6 Horror Castl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 잡은 할로윈데이 파티 트렌드와 국내 1등 에너지음료 핫식스의 브랜드 연관성을 강화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할로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KB청춘마루가 후원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심 속에서 즐기는 오싹한 할로윈! 핫식스 호러 캐슬’ 콘셉트로 진행되며 청춘마루 각 층에 마련된 4개의 테마존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지하 1층에는 핫식스 무한 제공 공간과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핫식스 라운지가 준비되어 있다. 1층은 할로윈의 오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호러 존(Horror Zone)으로 꾸며졌다. 2층에는 할로윈 분장 체험과 DJ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고스트 파티 존(Ghost Party Zone), 3층 루프탑에는 ‘기리보이’,‘수퍼비(SUPERBEE)’,‘죠지’등 힙합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는 좀비 존(Zombie Zone)이 마련되어 올라갈수록 더 강력하고 즐거운 할로윈 파티 분위기가 연출될 예정이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아프리카 TV와 협업해 프로모션 현장 분위기를 실시간 방송으로 전달한다. BJ 창현의 ‘거리 노래방’, BJ 엣지, 윽박, 킹기훈, 깨박이의 ‘엣박 vs 킹박–동료모집 & 게임’ 등의 콘텐츠를 통해 현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핫식스 호러 캐슬 프로모션을 통해 20~30대 고객에 젊고 강렬한 핫식스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라며“내년이면 핫식스 출시 1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앞으로도 국내 1등 에너지음료로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