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아모레퍼시픽, 대한피부과학회와 ‘미세먼지와 피부 건강’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 개최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9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진행된 대한피부과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미세먼지와 피부 건강(Particulate Matter & Skin Health)’을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 오염 문제는 건강과 일상을 위협하는 재난이자 사회적으로 대책을 고민하는 관심사가 됐다.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세먼지는 피부 장벽을 손상시켜 염증 및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 노화를 가속화시키는 등 피부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이와 관련해 이번 공동 심포지엄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보호하기 위한 해결방안을 연구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이화여자대학교 김용표 교수는 ‘한국의 미세먼지 완화 및 해결을 위한 방법’에 대해,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조소연 교수는 ‘장벽이 파괴된 피부에서 도시 미세먼지의 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 김형준 박사(수석 연구원)는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화장품 솔루션 개발’을 주제로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부작용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는 해결책에 대해 크게 3가지 범주로 나눠 발표했다.

김 박사는 미세먼지의 피부 부착 정도를 측정한 데이터를 통해 화장품을 개발해 미세먼지가 피부에 붙는 것을 막아주는 보호 솔루션을 선보였다. 인공 피부의 모공을 활용해 미세먼지가 잘 빠져나가지 못하는 모공이나 각질 등에서도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또한 미세먼지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 및 진정 시켜주는 솔루션까지 발표하며 전방위적으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해결책에 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공동 심포지엄은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피부과 학회인 대한피부과학회와 함께 아모레퍼시픽이 미세먼지와 피부 건강과의 관계, 해결책에 대해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는 미세먼지를 비롯한 유해환경으로부터 전세계 고객들의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보호하고 아름답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AGE 20’s, 베트남 여성의  맞아 ‘K-BEAUTY’ 메이크업 클래스 진행

21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을 앞둔 지난 17~18일 양일간 베트남 호치민 소재의 사이공트레이드센터(Saigon Trade Center)에서 베트남 여성들을 위한 메이크업 클래스를 열었다.

AGE 20’s 메이크업 클래스는 ‘대한민국 No.1 파운데이션 AGE 20’s가 선보이는 K-BEAUTY 초스피드 베이스 메이크업’을 주제로 진행됐다. 호치민의 더운 기후를 고려해 71%의 높은 에센스 함량으로 별도의 스킨케어 없이도 커버력과 피부의 보송함을 한번에 완성시켜주는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롱스테이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AGE 20’s의 메이크업 클래스는 대한민국 대표 LCC 제주항공의 베트남 승무원과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함께해 현지 여성들과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AGE 20’s는 지난 3월 베트남 수도 호치민에서 AGE 20’s 론칭쇼를 개최하며 뷰티전문숍인 ‘하사키 뷰티앤스파’(Hasaki Beauty&Spa Co., Ltd.),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등에 입점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 5년간 베트남 화장품 시장은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이에 맞춰 AGE 20’s는 베트남 잠재 고객 발굴과 브랜드력 강화를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애경산업과 같은 그룹 계열사인 대한민국 대표 LCC 제주항공과 함께 진행했으며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에게 경품을 나눠주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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