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부동산 분양
동문건설, 울산서 ‘문수로 동문굿모닝힐’ 11월 분양전 세대 중소형, 판상형 4베이 위주의 평면 설계 돋보여
사진제공=동문건설

[뉴스워치=김도형 기자] 동문건설이 오는 11월 울산 남구 신정동 1165-3 일원에서 '울산 문수로 동문굿모닝힐'을 분양할 예정이다.

동문건설에 따르면 '울산 문수로 동문굿모닝힐'은 지상 최고 34층, 아파트 전용면적 74㎡ 56가구, 84㎡ 110가구 등 총 166가구와 1인 가구는 물론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오피스텔 전용면적 24~62㎡ 17실로 조성된다.

옥동과 신정동 일부가 포함된 옥동생활권은 울산의 기반시설이 집중돼 ‘울산의 강남’으로 통한다. 특히 봉월사 거리에 들어서는 울산 문수로 동문굿모닝힐은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 3박자가 고루 갖춘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단지에서 2~3분 거리에 있는 공업탑 로터리는 문수로와 봉월로, 삼산로, 수암로, 두왕로 등이 인접해 로터리를 통해 울산 시내‧외곽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트램 추진으로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1조3316억원을 들여 4개 노선에 총 연장 48.25km의 트램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노선1은 신복로터리를 출발해 문수체육공원, 공업탑, 삼산동, 태화강역 등 울산 주요지역을 통과하는 핵심 노선으로, 계획대로라면 오는 2027년 개통될 계획이다.

더불어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선호도가 높은 신정초등학교가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 있으며 학성중, 울산서여중, 학성고, 신정고, 울산여고 등도 도보권이다. 문수로 일대에 유명 입시학원 등 대규모 학원가를 다니기 쉬운 것도 강점이다.

이와 함께 울산시청이 단지 주변에 있으며 총 364만㎡의 대형 광장, 동물원, 레포츠 등의 시설을 갖춘 울산 최대공원 울산대공원도 가깝다. 차량으로 10분 이내 거리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도 풍부하다. 울산병원, 울산문화예술회관, 남산근린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등도 가까이 있다.

동문건설이 울산에서 아파트를 분양하는 건 지난 2005년 울주군 구영지구 분양을 시작으로 문수마을, 울산역신도시 동문굿모닝힐 등에 이어 이번이 5번째다. 울산 문수로 동문굿모닝힐은 단지 설계도 남향 위주 동(棟)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됐다. 평면은 판상형 4베이(전면에 거실과 방 3개소 배치) 위주로 형성됐다. 또한 공간활용성과 개방감이 돋보이며 주부들에게 인기 높은 수납 특화 공간 팬트리(타입별 일부 상이)와 와이드 드레스룸(타입별 일부 상이)도 함께 꾸며졌다.

견본주택은 남구 달동 1251-4(목화예식장 사거리) 일대에 마련됐다.

 

김도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