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공기업
한전, 신한은행과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금융지원사업 추진한전 수출보증브랜드 인증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한 수출금융우대·수출 컨설팅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전력은 지난 17일 신한은행 대기업센터에서 신한은행과 「한전 수출보증브랜드 인증기업(KTP:KEPCO Trusted Partners)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 (왼쪽에서 3번째 황광수 한전 중소벤처지원처장, 왼쪽에서 4번째 권오형 신한은행 외환사업본부장) (사진=한전)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한국전력은 지난 17일 신한은행 대기업센터에서 신한은행과 '한전 수출보증브랜드 인증기업(KTP:KEPCO Trusted Partners)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수출금융 이용에 중소기업이 보다 쉽고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전 수출보증브랜드 인증기업을 대상으로 수출금융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출컨설팅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특히 수출 대금 조기 현금화를 위해 수출신용보증 상품을 이용할 경우 '무역보험공사 보증료' 등을 할인해주고  중소기업이 안심하고 수출할 수 있도록 연간 미화 2만불 내에서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보장해주는 수출안전망 보험 가입과 환율 우대 혜택 등이 포함된다.

또한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전과 신한은행은 수출정보제공, 금융상담 및 수출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각종 수출컨설팅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전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우탁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