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데이 국민가격 4탄 이미지 (사진제공=이마트)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이마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이마트가 선보인 상시적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효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 등 타 채널에서 구매하던 상품을 다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 시작했다.

이마트는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1회 평균 구매금액은 7만1598원으로 비구매 고객(4만9070원) 대비 46%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구매 고객의 객단가가 높은 이유는 기존 이마트가 아닌 타채널에서 구매하던 상품을 다시 이마트에서 구매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라고 분석된다.

해당기간 이마트 포인트카드 회원 기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을 1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전체 고객 중 97%였다.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7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초기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구매했던 고객이 가격과 품질에 만족해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이란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높아져서다.

이마트는 이달에 38가지 상품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10월 2일에는 고추장, 화장지 등 24종의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어 17일에는 식용유, 과자 등 14종의 초저가 상품을 새로 출시한다.

이로써 8월 1일 첫 선을 보인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은 총 140여가지로 확대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식용유는 압도적인 대량매입 및 프로세스 최적화를 통해 판매가를 유사상품 대비 50% 가량 낮췄다.

또한 이마트는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콘칩(400g)과 땅콩캬라멜콘(400g)을 압도적 대량매입을 통해 각각 유사상품 대비 50% 이상 저렴한 2000원에 선보인다.

지난 2일 선보인 고추장, 화장지 등 상시 초저가 상품들의 매출 호조에 관련 카테고리 실적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초저가 고추장과 화장지는 모두 해당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이들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의 매출 견인에 힘입어 고추장은 전년 동기대비 13.2%, 제지는 4.4% 매출이 상승했다.

이마트 노재악 상품본부장은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은 저렴하지만 우수한 품질로 한번 산 고객이 다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면서“앞으로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했다.

농심, 신라면건면 출시 250일만에 5000만봉 판매

17일 농심에 따르면 라면시장에 건면 열풍을 일으킨 신라면건면이 출시 250일(2/9~10/16)만에 누적판매 5000만 봉을 돌파했다.

출시 8개월여 만에 5000만 봉 판매를 넘어선 것은 역대 건면 제품 중 최고의 성적이다. 시장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신라면건면은 건면 시장의 확고한 1등 제품으로 자리를 굳혔다.

신라면건면의 인기에 힘입어 농심의 건면 매출도 껑충 뛰었다. 농심은 건면시장에서 올해 3분기까지 650억원의 실적을 거두며 전년 490억원 대비 32.6%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신라면건면은 전체 라면시장의 월간 매출액 순위에서도 10위권을 오르내리며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신라면건면이 꾸준히 인기를 이어온 비결은 신라면 고유의 맛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춰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데 있다. 이러한 특징 덕에 출시 초기부터 평소 라면을 잘 먹지 않거나 덜 먹던 20~3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튀기지 않아 깔끔하고 개운하다는 입소문에 건강을 생각하는 40~50대 소비자들도 신라면건면을 찾기 시작했다.

더불어 농심이 발 빠르게 신라면건면의 생산시설을 확충한 것도 인기를 이어갈 수 있었던 주요한 요인이었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이 출시 한 달 만에 800만 개가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자 녹산공장에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생산량을 2배로 늘리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했다. 농심은 향후 웰빙 트렌드의 확산과 함께 건면시장이 지속적으로 커나갈 것으로 보고 다양한 건면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건면의 성적표가 건면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더욱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도리토스’ 판매고 100 돌파

17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나초 스낵 브랜드 ‘도리토스’가 올해 100억원 판매액을 돌파하며 전년비 50%가 넘는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도리토스’는 1~9월 기준으로 2017년에는 약 45억원을 판매했으며 지난해 동기간 65억원, 올해는 약 10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지난 7월에 출시한 ‘도리토스 마라맛’과 최근 내놓은 ‘딥소스 팩’의 초기 반응이 좋아 향후 판매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제과는 작년 도입한 AI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의 활용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롯데제과는 ‘엘시아’를 통해 한발 앞서 트렌드를 예측하고 경쟁사 보다 빠른 시점에 ‘마라맛’ 등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점했다. ‘도리토스 마라맛’은 출시 첫 달만에 50만봉이 넘게 팔리며 마라맛을 활용한 다른 경쟁 제품들을 압도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향후 ‘엘시아’를 적극 활용해 시장 트렌드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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