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 트러스트 그룹)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J 트러스트 그룹, 부산 지역 어르신과 ‘아주 행복한 가을나들이’ 진행

아시아 글로벌 종합 금융그룹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지난 12일 경로의 달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부산 지역 어르신 20분을 모시고 ‘아주 행복한 가을 나들이’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한우리 요양병원 소속 어르신들을 초청해 열린 이번 봉사활동은 대상 선정부터 프로그램 기획까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진행됐다. 경상지역 지점에 근무 중인 J 트러스트 그룹 계열사 임직원은 거동이 불편해 야외 활동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께 지역 명소 관광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선물한다는 취지로 이번 가을 나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했다.

이날 봉사 프로그램은 송도 스카이파크 산책을 시작으로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및 스카이하버 전망대 관람, 기념사진 촬영 등 어르신들의 체력을 고려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안전한 문화 체험과 깊이 있는 유대감 형성을 위해 J 트러스트 그룹 임직원들과 어르신들이 2인 1조를 이뤄 나들이에 나섰다.

활동 비용은 J 트러스트 그룹 임직원이 직접 마련한 기부금으로 진행됐으며 J 트러스트 그룹은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소정의 후원금을 요양병원에 전달했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보다 많은 지역의 이웃을 지원하고자 그동안 계열사 본점 위주로 진행됐던 사회공헌 활동을 지방으로 확대했을 뿐 아니라 임직원들이 직접 프로그램 기획부터 참여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서민금융사로서 지역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BC카드 “페이북으로 해외주식 간편투자 시작하세요”

BC카드는 간편결제 앱 ‘페이북’을 통해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 중인 해외주식 간편투자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해외주식 투자서비스와는 달리 복잡한 이용절차를 개선해 매매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소수점 단위(0.01주, 단 최소 주문 $5 이상) 주문도 가능해진 것이 페이북 투자 서비스의 장점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북을 통해 페이북 전용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고, 해당 계좌에 투자 금액 이체 후 매매를 원하는 해외주식 선택 및 수량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환전 및 매매가 완료된다(한국시간 기준 8시부터 21시까지 신청 가능). 현재 투자 가능한 해외주식은 아마존, 애플 등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 중인 86개 종목이며 향후 해당 종목 및 미국 외 해외 거래소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페이북을 통한 해외주식 간편투자 서비스 론칭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11월 30일까지 페이북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CMA계좌를 개설한 모든 고객에게 2000원이 지원되며 10월 20일까지 해외주식에 투자한 모든 고객에게 5000원도 추가로 지원된다. 또 11월 8일까지 해외주식 투자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주 5명에게 각각 20만원씩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별도의 참여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된다.

신광석 BC카드 부사장은 “신한금융투자와의 제휴를 통해 아마존, 애플 등 해외유명주식을 쉽고 간편하게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해졌다”라며 “향후 페이북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카드, 문화프로젝트 ‘다빈치모텔’ 현장 이벤트 내용 발표

현대카드는 오는 25~26일 서울 이태원의 현대카드 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의 현장 이벤트 내용을 14일 발표했다.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은 15세기 르네상스 시대 다방면에서 천재성을 뽐냈던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프로젝트로, 토크와 공연, 퍼포먼스 등을 통해 각 분야에서 독보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는 이들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이틀간 이센스, 장범준 등 12개 팀의 공연과 하정우, 주호민 등 16개 팀의 토크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현대카드는 아쉽게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도 행사에 동참 할 수 있도록 현대카드 이태원 스페이스 일대에서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기간 중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는 현대카드의 제작 지원을 통해 탄생한 한정판 바이닐(LP)이 발매된다. ‘월간 윤종신’의 곡들이 담긴 ‘월간 윤종신 Vinyls’는 26일 낮 12시부터, 우효의 2집 앨범 ‘성난 도시로부터 멀리’는 25일 낮 12시부터 바이닐앤플라스틱 1층에서 선착순 판매된다.

행사 기간 바이닐앤플라스틱과 뮤직 라이브러리 1층은 다양한 브랜드가 운영하는 뷰티 바와 칵테일 바, 라운지 등으로 변신한다.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어메니티 숍 콘셉트로 신제품과 함께 레트로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미국의 화장품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 GLASS)’는 셀프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뷰티 바(Beauty Bar)’와 전문가의 터치 업 서비스를 운영한다. 아메리칸 위스키 브랜드 잭다니엘스는 칵테일 바를 열어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기간에만 마실 수 있는 특별한 칵테일을 선사하고, 바버샵을 설치해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젊은 감각의 이탈리아 브랜드 MSGM은 대표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바이닐앤플라스틱 2층과 루프탑에서는 제주맥주가 음악과 함께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비어 라운지를 연다. 이마트는 뮤직 라이브러리 1층에서 자사 브랜드인 피코크의 디저트, 핑거푸드 등 간편 음식을 판매하는 매점을 운영하고, 티켓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태원 현대카드 스페이스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한 ‘앤트러사이트 한남점’은 다빈치모텔의 별관으로 운영된다. 1층에서는 다빈치모텔 티켓 구매자들에게 무료 커피를 제공하며, 티켓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은 현장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통해 다빈치모텔 에디션으로 제작된 컵 케이크를 선착순 받을 수 있다. 3층은 네온과 미러볼 등이 빛나는 공간에서 디제잉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디스코클럽으로 변신할 예정이다(무료 입장).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DIVE’ 앱과 ‘현대카드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C제일은행, ‘겨울왕국2 고객 초청 시사회’ 이벤트 실시

SC제일은행은 내달 21일 오후 7시 서울과 부산의 영화관 3곳에서 ‘겨울왕국2 고객 초청 시사회’를 동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사회는 SC제일은행에서 다음달 18일부터 새롭게 판매되는 겨울왕국2 체크카드와 통장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객 850여 명이 초청된다. 시사회 장소는 서울 용산 CGV, 잠실 월드타워 롯데시네마, 부산 센텀시티 CGV며 겨울왕국2 단체관람과 더불어 포토존 경품 이벤트, 현장 경품 추첨 행사 등이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다음달 8일까지 아래의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한 후에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뱅킹 앱 또는 영업점을 통해 응모 신청을 해야 한다. 첫째 조건은 내달 8일까지 SC제일은행의 디즈니 체크카드를 10만원 이상 사용하는 것이다. 다른 조건은 SC제일은행 영업점에서 고금리 수시입출금상품(마이줌통장, 마이런통장, 마이플러스통장, 마이심플통장, 자녀사랑통장) 중 하나에 5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그 잔액을 당첨자 발표일인 11월 14일까지 유지해야 하는 것이다. 초청 대상 고객은 신청자 중에서 추첨으로 뽑는다.

SC제일은행은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디즈니 영화 겨울왕국의 후속작인 ‘겨울왕국2’ 개봉을 기념해 주요 캐릭터인 ‘안나’, ‘엘사’, ‘울라프’로 디자인한 겨울왕국2 체크카드와 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겨울왕국2 체크카드는 ‘에이스플러스체크카드’로 3만장, 겨울왕국2 통장은 입출금통장으로 6만장씩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11월 18일부터 고객과 만난다.

한편 SC제일은행은 2017년 4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아이언맨, 토르, 헐크, 어벤저스, 블랙 팬서, 곰돌이 푸 등 디즈니 및 마블 캐릭터로 디자인한 카드와 통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디즈니 캐릭터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뱅킹 앱,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