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지속 가능한 기업 가치 제고 의지

롯데컬처웍스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공인하는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50001 인증을 취득했다. (CI 이미지=롯데컬처웍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롯데컬처웍스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공인하는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50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기존의 경영활동에 에너지 친화적 활동과 에너지 효율 향상전략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진할 수 있는 내부 관리 시스템이다.

롯데컬처웍스는 체계적인 에너지 절감·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재정적 개선과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과 국내외 에너지 관련 법규 및 협약을 준수하는 에너지 방침을 제정해 이를 실천해왔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향후 에너지효율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에너지전략을 지속적으로 세울 예정이다"며 "이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에 대한 사회적 기여도를 꾸준히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