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AK플라자, '친환경 캠페인' 전개...강원도에 소나무 3천 그루 심어
(사진=AK플라자 제공)

[뉴스워치=김은정 기자] AK플라자는 친환경 캠페인 “리턴투 그린, 노리즌(Retrun to Green, No Reason)의 일환으로 지난달 28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인 강릉시 옥계면에 피해 복구를 위한 ‘애경숲’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임직원 3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약 3천평 규모의 야산에 소나무 묘목 3천그루를 식재했다. 조성된 ‘애경숲’의 현판에는 지난 6월 ‘트리프래닛’과 함께한 행사에서 응원 메시지를 남겨준 AK플라자 고객 700여명의 이름이 기재됐다.

AK플라자는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에서 각각 친환경을 테마로 체험형 문화 콘서트 ‘리턴투 그린 아트 페스타’도 진행한다.

먼저 행사장에 마련된 ‘패브릭 팔찌 만들기’ 체험은 폐손수건·헝겊 등을 활용해 팔찌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이벤트다. 또 전통 맷돌을 이용해 커피콩을 갈아 직접 커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블루맷돌 커피’ 체험도 진행한다. 이밖에 전문가가 그려주는 감성 수채화 캐리커처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가수 장범준(수원점), 스윗소로우(분당점), 테이(평택점)을 초대해 가을 저녁에 어울리는 노래로 콘서트를 진행한다. 콘서트는 수원점(5일) 7층 하늘공원, 평택점(6일) 10층 스카이가든, 분당점(19일) 1층 피아짜360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AK플라자 마케팅 관계자는 “백화점에서 할 수 있는 친환경 주제를 통해 고객들과 공감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김은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