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유통워치] 웅진코웨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13년 연속 수상 外
(사진제공=웅진코웨이)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웅진코웨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13년 연속 수상

웅진코웨이는 자사의 인테리어 스마트 공기청정기(AP-1019D), 코웨이 서비스 키트(SPS-02) 등 3개 출품작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9’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는 디자인뿐 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Humanity), 정직함(Honesty), 혁신성(Innovation), 미학(Esthetics), 윤리적(Ethics)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수상작에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굿 디자인 어워드 13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도 안았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인테리어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뛰어난 청정 성능은 물론 프리미엄 디자인, 스마트한 기능 등을 더한 혁신 제품이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ㆍ정보기술전시회 ‘2019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출품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인테리어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집 안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구 느낌이 나는 패브릭 소재와 함께 ‘스노우 그레이(Snow gray)’, ‘미스티 베이지(Misty Beige)’ 등 북유럽 감성의 프리미엄 색상을 적용해 일반 공기청정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재질감과 흰색의 일관된 색상에서 벗어났다.

인테리어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첨단 IT 기술을 바탕으로 생활 편의성도 강화했다. 스마트폰을 제품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웅진코웨이 IoCare 앱을 통해 실내, 실외 공기질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올 하반기 중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코웨이 서비스 키트는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Coway Lady)가 정수기 서비스를 진행할 때 사용하는 전문 도구다. 이 제품은 서비스 진행에 필요한 도구를 하나의 디바이스로 통합한 점과 고객이 서비스 진행 과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및 음성 안내 시스템을 적용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웅진코웨이 송현주 디자인연구소장은 "디자인은 고객이 제품을 처음 접할 때 해당 제품에 대한 감정을 좌우하고 제품 선택을 이끌어내는 핵심 요소다"라며 “앞으로 웅진코웨이는 고객들의 삶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혁신 디자인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G마켓 ‘해즈브로’와 ‘ㅁㅊ세일’ 진행…장난감 최대 89% 세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글로벌 완구 브랜드 해즈브로와 함께 최대 89% 할인 프로모션 ‘해즈브로 ㅁㅊ세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플레이도, 너프, 마블, 트랜스포머, 마이리틀포니 등 인기 완구들을 초특가에 판매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우선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G마켓 일반 회원 대상 2만원 이상 구매 시 활용 가능한 ‘3000원 중복할인쿠폰’을 1 ID 당 2장씩 제공한다. 여기에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5000원 중복할인쿠폰’ 2장을 더 제공한다.

하루 4번의 타임딜과, 원데이 특가도 진행한다. 먼저 타임 특가 상품으로 2일 00시(자정)부터 오전 9시까지 ‘마블 파워 FX 타이탄 시리즈’를 할인쿠폰을 활용한 최종혜택가 1만7000원에 선보이고 오전 10시에는 ‘너프 아큐스트라이크 팰콘파이어’를 최종혜택가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오후 6시에는 ‘베이비 얼라이브 잠꾸러기 아기 인형’를 최종혜택가 9900원에, 오후 9시에 ‘플레이도 치과의사 세트’를 최종혜택가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원데이 특가 4종도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도 미키마우스 플레이세트+러닝 알파벳놀이’는 최종혜택가 9900원에, ‘너프 과녁세트+파이어 스트라이크’는 최종혜택가 1만7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스타워즈 블랙시리즈 센터피스+크레닉’는 최종혜택가 3만6900원에, ‘해즈브로 인기게임 4종+버커루’는 최종혜택가 2만7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패션레저실 송인경 매니저는 “해즈브로 브랜드사의 인기 완구들을 1년에 단 한번 가장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맥드라이브 데이’ 열고 불고기 버거 무료 증정

맥도날드가 이번 징검다리 연휴에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소비자들을 위해 불고기 버거를 무료로 제공한다.

맥도날드는 오는 5일 ‘맥드라이브 데이’를 열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맥드라이브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불고기 버거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또한 10월 6일부터 11월 3일까지 맥드라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커피(M) 무료 쿠폰 2장도 선착순 증정한다.

이날 행사는 맥도날드의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DT) 플랫폼인 ‘맥드라이브’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됐다. 드라이브 스루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주문과 결제, 수령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올해 상반기에 개최된 맥드라이브 데이에는 전국적으로 17만여 대의 차량이 참여할 정도로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드라이브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간편하게 주문하고 즐길 수 있어 바쁜 한국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편리함과 신속함을 자랑한다”며 "이번 휴일에 차를 타고 이동하거나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들이 맥드라이브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하시기 바란다고"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국내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을 선보이고 28년째 운영하고 있다. 1992년 부산 해운대점을 시작으로 현재 약 250여 개의 맥드라이브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는 맥도날드 전체 레스토랑의 약 60%에 달하는 비중이며 국내 외식 업계에서는 가장 많은 숫자다. 지난 2008년부터 최근까지 약 11년간 '맥드라이브'의 누적 이용 차량 대수가 2억 대를 돌파하는 등 나날이 고객들의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