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K저축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OK저축은행, 읏맨 신규 TV광고 방영 시작

OK저축은행은 자사 캐릭터 ‘읏맨’이 출연한 TV광고 ‘금융사신(四神)’ 시리즈 후속편 방영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올해 초부터 건전한 금융 생활을 저해하는 신들을 물리치는 읏맨의 활약상을 통해 금융 기업으로서의 공익적인 메시지를 유쾌하게 선보여 왔다.

이번 광고는 읏맨이 경기를 침체시키고 대책 없는 노후를 조장하는 금융사신들로부터 사람들을 지켜낸다는 내용이다. 오늘부터 방영되는 후속편은 최근까지 방영된 전작 ‘고질러’, ‘괴소리’ 편 못지 않은 재미로 눈길을 끈다. 읏맨이 ‘막으마(마그마(馬))’ 불꽃을 타고 달리거나 “노후도 저축하면 편치!”를 외치며 커다란 주먹을 날리는 장면은 영상의 마지막까지 웃음을 선사한다.

최근 저축은행 업계는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대중적인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자 2030 젊은 세대를 겨냥한 이색적인 행보를 활발히 펼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독특한 읏맨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OK저축은행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다소 심각할 수 있는 생활 곳곳의 금융 걱정거리를 읏맨 만의 유쾌한 해법으로 풀어내는 스토리를 통해 OK저축은행이 국민의 올바른 금융생활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좀 더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신규 광고 전편은 OK저축은행 페이스북 및 유튜브에서, 배우 엄기준이 출연한 전체 영상은 읏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대카드 “생활요금 정기결제 신청하고 할인 혜택 챙기세요”

현대카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주요 생활요금을 현대카드로 정기결제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5만 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요금 정기결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 항목은 아파트관리비나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4대 보험(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중 1개 항목 이상)으로 정기결제 신청 항목 수에 따라 1건은 1만원, 2건은 3만원, 3건 이상은 5만원을 청구할인 해 준다.

참여 방법은 현대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신청하면 되며 홈페이지나 상담센터에서 정기결제를 원하는 항목을 한번에 신청하면 된다. 대상 카드는 모든 현대카드로 지난 6개월간(10월 1일 기준) 이벤트 대상 항목에 정기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추가로 현대카드는 삼성페이 신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삼성페이에 현대카드를 신규 등록하고 온/오프라인에서 총 3만원 이상 결제하면 5000원을 할인해 준다. 지난 1년간(10월 1일 기준) 현대카드를 삼성페이로 결제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내 이벤트 메뉴를 참고하면 된다.

◇ 캠코, 청년일자리 창출 위한 ‘나라키움 청년창업허브’ 개관식 개최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일 나라키움 역삼A빌딩에서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캠코가 주관하는 ‘나라키움 청년창업허브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구윤철 기획재정부 차관, 강태웅 서울특별시 행정1부시장, 이종구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문창용 캠코 사장 등 입주기업 및 협력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청년창업허브는 국민의 창업수요에 적극 부응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캠코가 기획재정부의 위탁받아 개발한 국유재산인 나라키움 역삼A빌딩을 청년층 창업지원에 활용한 최초 사례로 지난 9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개시했다.

청년창업허브 내 주요 시설로는 ▲혁신적 아이디어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육성 중심의 ‘소셜벤처허브’ ▲글로벌 청년 혁신가 육성 및 지원을 위한 한국국제협력단의 ‘코이카 이노 포트’ ▲창업 육성·투자 기능을 갖춘 스파크플러스의 ‘공유오피스형 창업공간’ 등이 있으며 입주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청년창업허브가 조성되는 나라키움 역삼A빌딩에는 입주기업 사무 공간, 공유오피스형 창업 공간, IT테스트랩, 다목적홀, 네트워킹 공간 및 데모데이 개최 등을 위한 이벤트홀 등 약 1500평 규모의 청년 벤처·창업지원을 위한 특화시설이 포함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