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NH투자증권, 분당권역 투자설명회 개최

NH투자증권은 다음달 2일 오후 3시~4시 20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에 위치한 오피뉴웨딩홀 6층(금곡동·금산잼월드)에서 분당지역(미금역, 수지, 판교, 분당WM센터)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고객세미나는 1부, 2부, 3부로 나눠 진행하며 1부는 NH투자증권 투자전략부 김병연 글로벌투자전략팀장의 ‘주식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주제로, 2부는 투자전략부 권아민 책임연구원의 ‘저항에 부딪히는 달러화의 독주’ 주제, 3부는 황병진 FICC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의 ’선진국 중심 마이너스 금리시대, 금 투자가 답이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 미금역WM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신한금융투자,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고객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쪼개 사고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는 매월 일정 금액의 해외주식을 자동으로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업계 최초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을 받은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식 매수를 신청할 경우 고가의 우랑주도 매월 0.01주 단위의 소액으로 투자 가능하다(단 종목당 5만원 이상 가입 가능).

오는 11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세 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를 10만원 이상 금액으로 가입하고 매수 완료한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매월 선정해 1만원권 해외주식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를 10만원 이상 금액으로 가입하고 매수 완료한 고객 중 매월 30명을 추첨해 당첨된 고객의 가족이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2개월 납입금 최대 20만원을 지원한다.

가족 납입금 지원, 1만원권 해외주식 교환권 제공 혜택은 서비스를 생애 첫 가입한 고객 중 신한금융투자의 고객 맞춤형 상품, 서비스 등의 정보를 수신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서비스 가입 및 매수 고객 중 해외주식 대여서비스를 등록하고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5000원권 해외주식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 조건 및 제반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해외주식 24시간 데이스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 KB증권, ‘Mega Reward 2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다음달 1일부터 ‘Mega Reward 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8~9월 성황리에 종료된 ‘Mega Reward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주식 매매금액에 따라 매일 매일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10월 1일~29일 약 9주간 국내주식 일 거래금액의 구간에 따라 10억원 이상 30억원 미만 3만원, 30억원 이상 50억원 미만 10만원, 50억원 이상 20만원의 현금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또 매주 주간 누적 매매 금액 기준 상위 3명에게 1등 10만원, 2등 5만원, 3등 3만원과 이벤트 기간 내 누적 매매 금액 기준 상위 3명에게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의 추가 현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비대면/은행연계 계좌 개인고객 중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식 등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이벤트 관련 상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하나금융투자, ‘롯데리츠 공모주 투자설명회’ 개최

하나금융투자는 다음달 2일 오후 4시부터 여의도 본사에서 ‘롯데리츠 공모주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리츠’는 롯데쇼핑이 보유한 1조5000억원 규모의 운용 자산을 유동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핵심 상권에 위치한 롯데쇼핑 계열 10개 점포와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임대 및 매각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구조다. 수요예측기간을 거쳐 오는 10월 7일 공모가격이 결정되면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3영업일 동안 청약을 받는다.

하나금융투자는 소액 일반투자자들이 리츠를 활용한 부동산투자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설명회 1부에서는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부동산 애널리스트가 ‘2020년 부동산 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2부는 서대하 하나금융투자 기업금융실 상무가 롯데리츠를 소개하고 공모주 투자 방법을 설명한다.

하승호 하나금융투자 WM총괄본부장은 “최근 정부가 공모 리츠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고 저금리 기조 속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공모 상장 리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라며 “안정적인 자산을 기초로 매력적인 배당수익을 제공할 국내 최대 상장리츠인 롯데리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번 설명회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는 선착순 300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가까운 영업점의 관리자에게 신청하거나 문자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나 손님케어센터로 하면 된다.

모든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호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른 손익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부동산은 부동산 경기변화에 따라 수익이 변동할 수 있으며 특히 부동산 가격하락 시 손실이 크게 확대될 수 있다. 금융회사는 금융투자상품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하기 전 충분한 설명을 청취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