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T&G)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KT&G, ‘상상마당 대치’ 문화예술 공간으로 새 단장

KT&G가 ‘상상마당 대치’를 문화예술 공간으로 만들어 새 단장에 나섰다.

KT&G는 강남구 서울 사옥에 위치한 ‘상상마당 대치’에 다목적 문화공간 ‘대치 갤러리’와 휴게형 독서공간 ‘상상마루’를 개관했다고 30일 밝혔다.

‘상상마당 대치’는 2006년 전문 공연장 ‘상상아트홀’로 출범해 2017년 ‘상상마당’의 일원으로 통합됐다. 이후 다양한 장르의 공연 관람이 가능한 ‘대치아트홀’과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아트큐브’로 운영돼왔다. KT&G는 이번 문화공간 조성을 통해 ‘상상마당 대치’ 방문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9월 30일에는 3층 대치아트홀 옆에 위치하던 아트큐브를 1층으로 옮겨 ‘대치 갤러리’로 재탄생시킨다. 방문객들이 언제든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1층 개방된 공간에 갤러리를 조성한 것이다. 전시공간의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며 토크쇼와 강연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목적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1일에는 3층 대치아트홀 옆에 휴게형 독서공간 ‘상상마루’를 개관해 대치아트홀 관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문화 경험과 독서를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 일정에 따라 관람객 맞춤형 도서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비주류 예술작가들의 독립출판물도 비치한다.

새로워진 ‘상상마당 대치’에서는 다양한 개관 기념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KT&G는 ‘대치 갤러리’의 개관을 기념해 이달 3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정유미 작가와 함께 ‘KT&G 대치 갤러리 오프닝 전시-Silent Blue’를 개최한다. 이어 10월 1일에는 ‘상상마루’ 개관을 맞아 ‘찾아가는 직장인 인문학’ 특강으로 ‘포노사피엔스’ 저자 최재붕 교수의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도서 추첨 행사와 저자 사인회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대치 갤러리’와 ‘상상마루’는 누구에게나 열린 문화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각종 전시회와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 수상작 공개

홈앤쇼핑이 젊은 감성으로 바라본 중소기업 상품들을 소개한다.

홈앤쇼핑은 지난달 29일 개최했던 V커머스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한 2분 이내의 V커머스 영상들을 홈앤쇼핑 모바일 앱‘플레이샵(PLAY#)’에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4월부터 모바일 앱에서 동영상을 보고 상품을 구매하는 ‘플레이샵(PLAY#)’매장을 론칭하며 V커머스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플레이샵에서는 상품 소개 및 활용법 등을 1분 내외 분량의 영상으로 △식품 △생활 △패션 △가전 △주방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달 30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5일 동안 홈앤쇼핑 모바일 앱 플레이샵 매장에서 ‘V커머스 당선작 위크’를 진행하며 V커머스 공모전 수상작 중 5편을 만나볼 수 있다. 요술베개를 주제로 한 ‘스치면 잠든다’를 시작으로 ‘변기 세정볼’,‘커버 쿠션’,‘먼지떨이’,‘기절베개’등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을 젊은이들의 시선으로 만들어진 영상으로 ‘플레이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 공개는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우수 중소기업 상품들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유튜브에서도‘홈앤쇼핑 공모전’으로 검색하면 해당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V커머스 영상들을 통해 보다 많은 젊은이들과 공감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앞으로 다양한 V커머스 컨텐츠를 통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 획기적 방식의 캐시백 프로모션 ‘e-ward’ 도입

이마트가 지금까지 유통업계가 시도하지 않았던 획기적인 방식의 캐시백 프로모션을 벌인다.

이마트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선착순 8000명을 대상으로 상품 소진 시까지 최신 인기 가전제품 4종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e-ward’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전국 이마트 142개점과 일렉트로마트 40개점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가전제품을 카드 할부로 구매한 후 해당 카드로 일정한 쇼핑 금액을 달성하면 다음 달에 해당 가전제품의 월 할부금을 통째로 캐시백 해주는 방식이다. 따라서 25개월간 상품별로 정해진 쇼핑 금액에 매월 도달하면 결과적으로 일체의 할부금 납부 없이 공짜로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할부 기간 25개월 가운데 2개월 치만 캐시백 혜택을 받아도 절대 '이득'일 만큼 파격적 혜택이다.

대상 상품은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29만9000원), 삼성 제트청소기(75만9000원), 삼성 인버터건조기 9kg(99만원), 삼성 에어드레서(119만원) 등 인기 있는 삼성 가전 4종이며 각 2000대 한정수량으로 총 8000대다.

'e-ward' 캐시백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우선 이마트 가전매장(용산·신도림·신월·수서·인천공항·광명·여의도·이문·이수·아산·동광주·묵동점 등 12개점 제외) 또는 일렉트로마트(김포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 제외)에 방문해 'e-ward'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쇼핑 금액을 선택(정보 제공 동의 必)하면서 'e-ward' 도전이 시작된다.

'e-ward' 캐시백 대상 가전 상품 구매 조건은 'SSG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해 해당 이마트 매장과 일렉트로마트에서 25개월 할부로 구매 시에만 적용된다.

이후 월별 쇼핑금액 달성 도전 점포는 이마트 매장 전 지점과 일렉트로마트(김포 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 제외)다. 이 가운데 테넌트 매장(맥도날드, 버거킹, 죠스떡볶이, 약국 등)과 상품권, 주유소 이용 금액은 제외된다. 오프라인 매장 행사인 만큼 이마트몰 또한 제외된다.

이 경우 결제 조건 역시 'SSG페이+현대카드'로 결제해야만 캐시백을 적용받을 수 있다.

상품별 캐쉬백 달성 도전 금액은 각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가 월 20만원, '삼성 제트 청소기'가 월 30만원, '삼성 인버터 건조기'와 '삼성 에어드레서'가 각각 월 40만원이다. 1인 1약정 한정이다.

익월 할부금 공제를 위한 이마트 쇼핑금액 합산 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다. 일시불과 할부 모두 카드 승인일 실적으로 집계된다. 가령 11월에 100만원어치를 5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했다면 11월에만 100만원을 사용한 것으로 집계되는 방식이다.

이어 쇼핑금액을 달성할 경우 익월에 카드 결제계좌로 할부금 전액이 입금되는 형태로 캐시백이 이뤄진다.

이마트 마케팅담당 최훈학 상무는 "인기 가전을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공급함과 동시에 우수 고객에 대한 혜택을 위해 이 같은 리워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가전 'e-ward' 프로그램의 효과를 지켜본 후 향후 대상 상품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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