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신한금융투자,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서류접수는 신한금융투자 채용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7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모집분야는 본사영업(IB, S&T, Wholesale), 디지털, 위험관리(리스크 매니지먼트) 등 7개다.

국내 및 해외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가 모집대상이며 서류전형, AI 면접,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입사가 확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서울대학교와 ‘제15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개강

NH투자증권은 지난 23일 서울대학교에서 신(新)중년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15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24일 밝혔다.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은퇴시점 전후의 VIP고객을 대상으로 생애자산관리 및 은퇴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특화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6~7주 과정으로 상하반기 각 한차례씩 진행되고 있다.

이번 15기 과정에서는 서울대 조영태 교수의 ‘인구학으로 본 한국미래’라는 거시적 관점의 내용을 개강 특강으로 시작했다. 그 이후에는 국내 최고의 4차 산업혁명 권위자인 최재붕 교수의 ‘포노사피엔스 시대’ 강의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대 의과대학교수와 서울대 체대 교수가 전하는 중노년기의 건강과 운동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도 들어볼 수 있다. 종강 특강으로는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0’이 예정돼 있다.

강의 외에도 한국 역사의 중요한 자료가 보관돼 있는 서울대 규장각 및 중앙도서관을 둘러보며 역사적 의의에 대한 도슨트 안내를 받아 볼 기회가 주어지며 국내 최초 대학 미술관인 MoA 미술관도 방문해 전시에 대한 큐레이터의 설명을 들어볼 수 있다. 이외에도 NH투자증권 세무사의 세무 특강과 친목도모를 위한 시간도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