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상생워치] 오비맥주, 임직원 재능 기부 ‘해피라이브러리 영어교실’ 연다 外
(사진제공=오비맥주)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오비맥주, 임직원 재능 기부 ‘해피라이브러리 영어교실’ 연다

오비맥주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은 오비맥주가 각 지역의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식 시설로 만드는 ‘해피 라이브러리’의 일환으로 방과 후 과외활동이 어려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영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오비맥주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단은 오는 27일 송파구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12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영어교실을 운영한다.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놀이를 통한 교육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는 지난해 5월 새롭게 단장한 ‘해피 라이브러리’ 사업의 여섯 번째 시설이다. 오비맥주는 앞으로 매년 센터를 선별해 영어교실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운영하는 봉사활동이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 아동들의 잠재력을 키워주는 사회공헌 사업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첫 선을 보인 '해피 라이브러리'는 오비맥주가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방과후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새 단장해주고 각종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홈앤쇼핑, 임직원 기부 통해 ‘장애아동 전용 놀이 및 학습 공간’ 개소

홈앤쇼핑이 지역 소외이웃에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23일 지역 내 장애아동을 위한 놀이·학습공간을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고건상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홈앤쇼핑은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과 연계해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장애아동지원센터 내 장애아동 전용공간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센터의 현장의견을 수렴해 시설 확장공사와 벽지 교체 등 보수를 거쳐 장애아동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학습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또 수납장을 비롯해 장난감, 교구 지원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공간을 선물했다.

이번 지원은 홈앤쇼핑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부분을 공제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그동안 홈앤쇼핑은 강서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노후주택 환경개선사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며 임직원 기부금을 통한 지역 내 배려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은 “이번 지원은 홈앤쇼핑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참여하여 모은 기부금으로 진행된 행사라 더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실천을 통해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올해 강원 산불피해 지원을 비롯해 장애인 및 다문화가정 등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과 소외계층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