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마트24)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이마트24, 볶음밥 3종 출시…’한 그릇 도시락이 대세!’

편의점 이마트24가 오는 25일 한 그릇 도시락 형태의 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볶음밥 3종은 ‘치즈김치볶음밥’,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 ‘해물철판볶음밥’으로 가격은 각4000원이다.

신제품 볶음밥 3종은 기존 도시락 밥이 200g인데 비해 밥 중량을 30g 더 늘려 한 끼 식사로도 충분히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치즈김치볶음밥은 계란후라이와 치즈가 곁들여져 있어 매콤한 김치볶음밥과 조화를 잘 이룬다. 특히 계란후라이는 스팀 기술을 적용해 촉촉한 반숙 느낌이 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은 실제 붉은 대게 내장 소스로볶음밥을 만들었다. 볶음밥 위에는 맛살과 계란지단으로 토핑을 해 씹는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또한 대게 내장 소스를 통해 대게딱지장의 풍미를 살리고 참깨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해물철판볶음밥은 오징어, 새우 등으로 해물의 풍미를 베이스로 한 고소한 볶음밥이다. 특히 200도 이상 고온의 전용 설비를 사용해 철판볶음밥 특유의 고슬고슬한 밥맛을 살렸다.

이마트24는 한 그릇 도시락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볶음밥 상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24가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빔밥, 덮밥, 볶음밥과 같은 한 그릇 도시락의 매출 비중이 2017년 18%, 2018년 23.2%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1월~9월22일)는 35.2%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는 오므라이스, 참치마요덮밥, 강된장덮밥, 열무비빔밥 등 다양한 한 그릇 밥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8월말 출시 된 치즈오므라이스 도시락은 9월 기준 도시락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24 최원영 FRESH FOOD 파트장은 “최근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한 그릇 도시락에 대한 니즈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이마트24는 다양한 맛과 양의 한 그릇 먹거리를 지속 개발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대상㈜ 종가집, ‘종가반상’ 국물 요리 3종 출시…”선선한 날씨에 따끈한 국물이 딱!”

대상㈜ 종가집의 브랜드 ‘종가반상’이 가을을 맞아 선선한 날씨에 어울리는 국물요리를 선보였다.

대상㈜ 종가집의 프리미엄 간편 한식 브랜드 ‘종가반상’은 ‘곱창 육개장’, ‘얼큰 순두부찌개’, ‘황태 두부 해장국’ 국물요리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종가반상 신제품은 집에서 만들어 먹기 힘든 국물요리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곱창 육개장’은 진한 육개장 국물에 신선하고 쫄깃한 국내산 곱창과 갖은 재료를 넣고 끓여낸 이색 국물요리다. 푹 끓인 양지 육수에 콩나물, 대파, 토란대 등 엄선한 재료를 더해 깊은 맛을 냈으며 각종 야채와 함께 빠르게 볶아낸 고추양념을 사용해 얼큰한 맛을 자랑한다.

‘얼큰 순두부찌개’는 큼지막한 순두부와 베이비크랩, 대파, 애호박 등 풍성한 건더기가 들어간 칼칼한 찌개다. 바지락과 미더덕, 베이비크랩 등을 함께 끓여낸 해물 육수를 사용해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황태 두부 해장국’은 들기름에 달달 볶은 부드러운 황태를 180분 동안 푹 고아낸 진한 육수로 만들어 뽀얀 국물이 특징이다. 해장에 좋은 콩나물과 고소한 두부를 듬뿍 넣어 자극적이지 않고 개운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대상㈜ 편의2팀 심도용 대리는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이맘때가 되면 따끈한 국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다”며 “이번 신제품은 외식으로 즐기던 맛 그대로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CJ푸드월드, 가을 신메뉴 출시로 고객잡기 나서

CJ푸드월드가 가을을 맞아 신메뉴 출시와 함께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잡기에 나선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복합외식문화공간 CJ푸드월드는 8개 브랜드(계절밥상 소반, 빕스버거, 계절밥상, 빕스마이픽, 제일제면소, 차이나팩토리 익스프레스, 방콕9, 경양식당)에서 신메뉴 총 14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J푸드월드 브랜드 가운데 ‘빕스마이픽’은 ‘그릴드BBQ 플래터’를 선보인다. 그릴드 치킨, 폭립, 비프로인을 고소한 번,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쳐트니, 바비큐 소스와 함께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쉬림프 알리오 올리오’는 통통한 새우와 풍미 가득한 올리브 오일에 매콤함을 더한 오일 파스타다.

‘계절밥상 소반’은 불고기와 버섯을 듬뿍 넣은 영양 솥밥 ‘불고기 버섯 솥밥’과 밑반찬을 정갈하게 한 상에 담아냈다.

트렌디한 마라를 활용한 신메뉴도 눈에 띈다. ‘차이나팩토리 익스프레스’에서는 통새우 완탕을 넣은 ‘마라 새우 완탕면’과 고소한 삼겹살과 아삭한 채소를 곁들인 ‘마라 삼겹살 덮밥’을 출시했다.

‘방콕9’은 갈빗대를 통째로 올려 푸짐한 갈비살이 특징인 ‘갈비 쌀국수’을 선보인다.

이밖에 잠실롯데점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메뉴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빕스버거’는 구운 버섯을 듬뿍 얹어 풍미를 더한 ‘그릴드 머쉬룸 버거’, 매콤한 치킨 패티 위에 아삭한 양배추 코울슬로와 피클을 올린 ‘스파이시 치킨 버거’와 달콤한 파인애플과 바비큐 소스로 아이들 입맛을 사로잡는 ‘하와이안 바비큐 버거’도 준비했다. ‘경양식당’은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수제 치즈 롤까스’를, 모자덮밥은 ‘LA 갈비 덮밥’, ‘매콤 고기 듬뿍 덮밥’ 메뉴를 추가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CJ푸드월드 코엑스몰점, 잠실롯데점, 인천공항점 등 3개 매장 내 8개 브랜드 대상으로 신메뉴 주문 시 신메뉴 또는 사이드 메뉴를 할인 판매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쾌청한 가을 날씨에 CJ푸드월드가 전하는 가을 미식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