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G마켓, ‘모나리자’ 브랜드위크 열어…최대 69% 할인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오는 29일까지 국내 유명 화장지 업체인 ‘모나리자’와 함께 브랜드위크를 열고 물티슈, 롤화장지, 각티슈, 기타 위생용품 등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G마켓은 먼저 최대 17% 할인쿠폰을 매일 제공한다. 일반 G마켓 회원의 경우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500원까지 할인되는 ‘15% 중복쿠폰’이 1 ID 당 매일 5회씩 제공된다. 여기에 G마켓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의 경우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7% 중복쿠폰’이 1 ID 당 매일 5회씩 더 제공된다.

이번 브랜드위크를 통해 모나리자의 신제품 물티슈 ‘데이데이비쥬’를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다. ‘데이데이비쥬’는 해양심층수와 부드럽고 도톰한 엠보싱 원단을 사용해 독일의 까다로운 피부 자극 테스트인 '더마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 ‘엑설런트’를 획득한 제품이다. ‘데이데이비쥬 아쿠아코랄 캡형 70매 10팩’을 69% 할인된 1만3900원에 판매하고 사은품으로 휴대용 물티슈 1개를 추가 제공한다. 할인쿠폰을 활용하면 1만13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동일 상품으로 양이 2배 많은 ‘데이데이비쥬 아쿠아코랄 캡형 70매 20팩’은 55% 할인된 2만6900원에 선보이고 정품 미용티슈 3개와 물티슈 1개를 사은품으로 추가 증정한다. 해당 제품 역시 할인쿠폰 활용 시 2만2330원에 최종 구매할 수 있다.

모나리자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용량 제품인 ‘자이언트 화장지 3겹 36롤 3팩’은 도톰한 3겹 데코 엠보싱에, 물에 잘 녹는 최고급 원단을 사용했다. 할인쿠폰을 활용하면 최종 혜택가 2만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천연펄프 미용티슈 250매 12개’는 최종혜택가 1만2210원에, 그리고 ‘네이처블랑 에어볼 키친타올 150매 16롤’은 최종혜택가 9750원에 각각 구입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점보롤 500m 3겹 두루마리 화장지’를 비롯해 미세먼지에 대비할 수 있는 ‘스마일 마스크 대형 KF94’ 등을 알찬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마트리빙실 강민재 매니저는 “화장지나 물티슈 등의 생필품은 시즌이나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수요가 높은 제품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모나리자와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며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선보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GS25, 세계 최초 마이크로 모빌리티 충전 및 주차 스테이션 오픈

앞으로 편의점에서 전동 킥보드의배터리를 충전하고 주차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세계 최초로 편의점에서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고고씽’과 손잡고 이달 23일부터 전동 킥보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과 주차 스테이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GS25의 전동 킥보드 배터리 충전 서비스는 점포 내부에 설치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 충전 할 수 있다. 우선 배터리 충전 업무는 ‘고고씽’에서 자체 모집한 일반인 써포터즈 그룹 ‘고고씽 슈퍼 히어로즈’가 해당 작업을 진행한다. 향후, 충전이 필요한 배터리를 일반 이용자가 직접 충전 등 작업을 통해 수익을 받아 갈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점포 외부에는 킥보드 주차스테이션을 운영한다. 킥보드가 필요한 이용자는 GS25를 찾아 이용하고 사용 후 안정적으로 주차 할 수 있다. 또한 이용 도중 충전이 필요한 경우에도 해당 점포를 방문 해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 23일 GS25 강남은성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첫 개시했고 오는 9월 말까지 약 20여점으로 확대대해 연말까지 강남, 서초 지역 GS25 100여점으로 늘릴 예정이다.

이번 개시하는 킥보드 배터리 충전 서비스과 주차 공간 제공을 통해 편의점 경영주는 추가 수익과 신규 소비자 방문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고고씽’은 킥보드 충전을 위해 별도의 회수 작업, 충전 작업을 진행하지 않고 이용자가 직접 진행하게 돼 운영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와 ‘고고씽’은 단순한 킥보드 충전을 넘어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충전 허브 기지의 역할과 상품을 배달하는 라이더들과 연계하는 새로운 물류 플랫폼 역할을 수행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S리테일 최정모 편의점 마케팅팀장은 “GS25가 세계최초로 마이크로 모빌리티 충전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점은 편의점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생각한다”며 “편의점이 고객의 라이프 플랫폼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롯데푸드는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푸드 본사에서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인증을 획득하고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ISO 37001은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관련 국제표준 규격이다. 기업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관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고안됐다.

롯데푸드는 2014년부터 기업 윤리강령 제정을 통해 임직원들의 행동지침을 마련하고 2018년 준법경영팀을 신설하는 등 적극적인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 방안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전사적으로 부패 리스크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패방지 목표설정,실행계획 수립,임직원 교육 및 성과평가 등 지속적인 부패방지 활동을 실행해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푸드는이번 ISO 37001 인증 획득을 통해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개선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는 “윤리 및 준법경영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가치”이며 “이번ISO 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투명한 기업, 깨끗한 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