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투자)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하나금융투자, 더 쉽고 편리한 ‘하나원큐주식’ 앱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모든 사용자들이 투자 관련 각종 정보 조회 및 국내주식 거래를 한곳에서 할 수 있는 간편 트레이딩 앱인 ‘하나원큐주식’을 모든 운영체제에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원큐주식은 투자자들에게 국내외 주식 및 펀드 정보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보여주며 국내 주식 거래도 할 수 있는 앱이다.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도 다양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며 하나금융투자에 계좌가 있는 고객은 공인인증서 없이도 숫자로 된 6자리 핀(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통한 간편인증만으로도 주식 주문과 이체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와함께 편의성을 높인 화면 구성으로 시각적 효과도 향상시켰다. 투자정보의 시각화는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주식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어려운 투자 정보들을 보다 편하게 접하도록 했다.

하나원큐주식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타임폴리오 위드타임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첫 번째 사모재간접 공모펀드인 ‘타임폴리오 위드타임 펀드’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사모재간접펀드는 공모시장 활성화를 위해 금융위원회에서 도입했으며 여러 사모펀드를 혼합해 최소가입금액 500만원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한 펀드다.

타임폴리오 위드타임은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알파’에서 23일부터 한도 소진 시까지 가입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수익률을 관리하기 위해 설정액이 2000억원을 넘으면 더이상 추가 투자금을 받지 않는 소프트클로징을 할 방침이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기존 사모 헤지펀드는 최소가입금액이 10억원으로 초고액 자산가들만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었으나, 공모펀드 출시로 동일한 운용전략의 펀드를 500만원으로 투자 가능한 길이 열렸다. 타임폴리오 위드타임은 국내외 주식 롱숏전략과 메자닌, Pre-IPO, 회사채 등의 대체투자, 글로벌 매크로 전략 등 멀티전략을 활용해 절대수익을 추구한다. 신한금융투자 서준혁 투자상품부서장은 “최근 변동성이 커진 주식시장에 타임폴리오의 멀티전략은 변동성을 줄인 주목할 만한 운용전략이다”라고 말했다.

타임폴리오 위드타임 펀드는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환율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이벤트 및 펀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 KB증권, 총상금 1억5000만원 규모 ‘투자왕 실전투자대회’ 개최

KB증권은 총상금 1억5000만원 규모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합산해서 겨루는 ‘제6회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0월 14일부터 12월 6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9월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KB증권 홈페이지,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및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통합리그(1억·3천·1백리그)’와 ‘대학(원)생리그(1백리그)’로 나눠 실시한다. 국내주식 또는 해외주식만 거래해도 충족된 예탁자산에 따라 금액별 리그에 자동 배정된다. 특히 통합리그의 경우 수익률리그와 수익금리그로 나뉘어 있는데 중복 수상이 가능해 최대 8000만원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원)생리그 1~3위 수상자에게 상금과 인턴십 혜택이 함께 주어진다.

이외에도 해외주식 거래고객만을 위한 ‘해외주식 리그’ 및 투자정보 알리미 신청고객 대상의 ‘투자정보 알리미 리그’가 서브리그로 진행된다. 주요리그와 중복해 참여 가능하다.

KB증권은 단순히 수익률 경쟁뿐만 아니라 즐거운 투자경험이 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전용 ELS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오는 27일 오후 1시 30분까지 다이렉트 전용 ELS를 총 100억원 규모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6750회 S&P500-Eurostoxx50-CSI300 ELS [고위험]’는 만기 3년 상품으로,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 대비 95%(6개월), 90%(12·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7.6%(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6%(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다이렉트 전용 ELS는 모바일 계좌 개설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미래에셋대우 m.ALL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소 청약 금액은 10만원 이상 1만원 단위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