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마트)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이마트, “짜장면보다 싼 피자 나왔다”…1판에 3980원 냉동피자 출시

이마트가 짜장면보다 싼 ‘가성비 갑’ 피자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1년 동안 준비 기간을 거쳐 오는 26일부터 노브랜드 냉동피자 3종 ‘노브랜드 치즈토마토 피자’, ‘노브랜드 마르게리타 피자’, ‘노브랜드 4치즈 피자’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상품은 노브랜드 전문점에 우선적으로 입점되며 10월 중으로 전국 이마트 점포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노브랜드 피자의 가격은 각 3980원으로 이는 2019년 8월 기준 서울 지역 짜장면 1그릇 평균 가격인 4962원보다도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는 피자의 본고장 이탈리아 현지 제조업체를 통해 제품을 생산했음에도 불구하고 상품개발 첫 단계부터 물량을 사전에 기획해 토마토, 치즈, 밀가루 등 주요 원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미리 매입했다.

아울러 일반적인 노브랜드 냉동식품 발주량의 20배에 달하는 20만개, 컨테이너 12개 분량의 물량을 발주함으로써 판매가를 시중 상품 대비 20~40% 가량 낮출 수 있었다.

이마트는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맛 또한 놓치지 않았다.

노브랜드 피자는 24시간 숙성한 도우를 사용하고 도우 성형을 수작업으로 진행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너도밤나무를 연료로 400℃의 고온에서 단시간에 구워내 도우와 토핑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렸다.

이밖에도 원재료 선택에도 만전을 기해 이탈리아산 토마토, 터키산 오레가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등 엄선된 식재료를 사용했다.

노병간 노브랜드가공개발팀장은 “국내 냉동피자 시장이 성장 궤도에 오른 가운데 냉동피자 수요 증가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들의 제품 선택 폭을 넓히고자 노브랜드 피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세계 각국의요리를 냉동식품으로 즐길 수 있도록 상품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베트남에 ‘위드맘 분유’ 출시…현지 수출 분유 라인업 확대

롯데푸드는 지난 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프엉 린社와 협력해 위드맘 분유 2종(항로타 위드맘, 위드맘 산양분유)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의 고급 위드맘 분유 2종 ‘항로타 위드맘’과 ‘위드맘 산양분유’를 그대로 베트남에 선보인 것이다.

롯데푸드는 내년에 베트남의 유아용품 전문매장, 재래시장, 온라인으로 20만캔을 공급한다. 한국 판매 동일 제품임을 적극 홍보해 베트남 분유시장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한국의 청정지역인 강원도에서 생산한 제품임을 강조해 신뢰도를 더 높일 예정이다.

위드맘 분유는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목장의 원유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또한 특허 받은 멀티 生 유산균과 유산균 효능을 극대화 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더해 신바이오틱스 시스템을 갖췄다.

이 라인업의 분유에는 특허 받은 식물성 DHA도 적용됐다. 식물성 DHA는 대형 발효조에서 해조류(미세조류)를 배양해 DHA를 추출하기 때문에 각종 해양 오염물질로부터 자유롭다. DHA와 아라키돈산의 비율도 국제기구(FAO/WHO) 권장량에따라 1:2로 맞췄다. 이밖에도 분유 제조시 원유를 3단계에 걸쳐 건조한 MSD공법(MultiStage Dryer·원유다단계건조)을 통해 영양소의 열변성을 최소화했다.

특히 로타바이러스 억제 기능을 갖는 유산균 EPS체가 들어간 ‘항로타 위드맘’은 베트남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위드맘 산양분유’도 베트남에서 산양유의 효능이 점차 알려지면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프엉 린社는 위드맘 소개 베트남 사이트를 개설하고 론칭쇼에서 유명 연예인, 소아과 의사들이 제품 특장점을 소개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론칭쇼에서 베트남의 분유 유통 전문회사인 프엉 린社의황 마잉 훙 대표는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롯데푸드와의 거래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도입하게 돼 기쁘다”며 “우수한 품질의 위드맘 분유를 베트남에서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는 “롯데그룹의 제 1 글로벌 전략국가인 베트남에 롯데푸드의 대표적 분유 브랜드인 위드맘을 선보이게 됐다”며 “베트남의 프엉 린社 및 여러 경소상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위드맘 분유 성공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