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넨버그 1664 라거 생맥주 방출기 이미지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라거 이제 생맥주로 즐기세요!”

이제 펍과 같은 유흥 시장에서 하이트진로의 1664 라거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그동안 1664 라거는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 채널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다.

하이트진로가 ‘크로넨버그1664 라거’의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생맥주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본격 출시된 ‘1664라거’는 지난 8월 기준 출시 10개월만에 약 1000만캔(330ml기준) 판매를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유통 채널에서의 성장에 힘입어 ‘크로넨버그1664 라거’를 더 많은 소비자가 즐길 수 있도록 유흥 채널에 진출해 보다 공격적인 영업을 해나간다는 전략이다. 연내 330ml 캔과 병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서울, 경기도 등 수도권 지역의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하고 소비자 경험의 기회를 높여 향후 ‘1664라거’ 생맥주 시장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크로넨버그1664 라거’는 균형 잡힌 바디감과 부드러운 거품이 특징인 슈퍼 프리미엄 맥주다. 특히 최상급 홉인 스트리셀팔트(Strisselspalt)를 사용해 깔끔한 맛과 아로마, 과일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또 베이컨, 소시지, 샌드위치뿐 아니라 훈제 연어 등 해산물과도 잘 어울리는 페일 라거 타입의 맥주 제품이다.

하이트진로 프리미엄권역 유태영 상무는 “’크로넨버그1664 블랑’에 이어 ‘1664 라거’ 또한 차별화된 맛으로 국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크로넨버그 1664를 수입맥주 NO.1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GS25, 유통업 최초로 '타이거슈가 흑당밀크티' 출시

대한민국이 흑당 열풍 속에 빠져있는 가운데 GS25가 흑당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브랜드 ‘타이거 슈가’와 손을 잡고 유통 매장 전용 타이거슈가 흑당밀크티를 최초로 출시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타이거슈가 특제 흑당 시럽을 사용해 타어거슈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밀크티 맛을 구현한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를 19일 선보였다.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는 전용 매장에서 사용하는 대만산 흑당과 대만산 사탕수수 자즙(끓인 즙)을 최적화된 비율로 섞은 시럽을 사용했으며 국내 밀크티 중 가장 높은 원유 60%를 함유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 시켰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의 디자인은 타이거슈가 흑당이 우유사이로 퍼져 나가는 비쥬얼을 상품에 구현해 밀크티 고유의 이미지를 살렸다.

GS25는 흑당밀크티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말일까지 2+1 행사를 진행한다. 냉장 유통되는 특성상 전용매장에서 판매하는 버블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또한 해당 상품은 판매될 때마다 수익금 일부가 ‘RMHC하우스(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건립에 후원된다.

더불어 흑당시럽을 활용한 ‘Cafe25 흑당커피’를 오는 26일 출시한다. 흑당시럽을 미니파우치에 담아 별첨해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취향에 따라 첨가 해 먹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따뜻한 흑당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색다른 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앞서 GS25는 올해 6월부터 흑당무스케이크, 흑당파르페, 찰떡쿵떡흑당아이스크림 등 본격적인 흑당 연관 상품을 출시했다. 관련 상품의 매출이 6월 대비 8월 두 달 만에 약 8배의 신장세를 보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리테일 일배식품팀 유재형 MD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거운 트렌드를 반영한 히트 상품을 개발 하기 위해 정말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타이거슈가 매장에서 즐기던 흑당밀크티를 GS25에서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이거슈가는 17년 대만에서 시작한 밀크티 전문 브랜드이며 현재 대만, 한국, 홍콩, 싱가포르 등 약 13개국에 진출해 흑당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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