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현지에서 기념행사 개최

쿠웨이트 현지시각 15일 오후(한국시각 15일 오후)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내 별도 행사장에서 열린 󰡐인천공항공사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위탁운영 1주년 기념식에서 홍영기 주 쿠웨이트대사(사진 왼쪽에서 6번째), 인천공항공사 이광수 쿠웨이트법인장(사진 왼쪽에서 8번째), 쿠웨이트 민간항공청(DGCA) 유세프 알포잔 부청장(사진 왼쪽에서 7번째), 인천공항공사 여태수 해외사업처장(사진 왼쪽에서 4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뉴스워치=전성오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위탁운영중인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이 소프트 오프닝(공식 개장 이전 부분적 운영 단계) 이후 운영 1주년을 맞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쿠웨이트 현지시각 15일 오후(한국시각 15일 오후)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에 마련된 별도 행사장에서 인천공항공사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위탁운영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홍영기 주 쿠웨이트대사, 쿠웨이트 민간항공청 유세프 알포잔 부청장, 인천공항공사 이광수 쿠웨이트법인장, 여태수 해외사업처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은 지난해 7월 완공된 신규 터미널로,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4월 22일 1,400억 원 규모(12,760만 달러)의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위탁운영사업을 수주해 시험운영 및 개항준비를 포함해 5년간 제4터미널의 운영 및 유지보수를 전담하고 있다.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은 인천공항공사의 시험운영을 거쳐 지난해 8월 15일 쿠웨이트-두바이 노선을 운영하는 소프트 오프닝(공식 개장 이전 부분적 운영 단계)을 시작했으며, 지난해 12월 9일에는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그랜드 오픈 행사를 열고 전 노선에 대해 본격적인 상업운영(Commercial Operation)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