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금융워치] SC제일은행, '최고 연 5% 금리' 페이코 적금 특판 外
(사진=SC제일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SC제일은행, 최고 연 5% 금리·포인트 주는 페이코 적금 특판 실시

SC제일은행은 오는 24일 간편 금융 플랫폼 페이코(PAYCO)에서 1년제 정기적금에 가입하면 최고 연 5.0%(세전) 상당의 이자와 페이코 포인트를 함께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이벤트 적금의 금리는 연 1.6%(세전)이다. 여기에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은 연 1.9%의 페이코 포인트를 추가로 받으며, 페이코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 1.5%의 페이코 포인트를 더 받을 수 있다. 페이코 서비스의 경우 월 한 번 이상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연 1.0%, 무료 신용정보를 조회하면 연 0.5%의 페이코 포인트를 각각 익월에 받게 된다. 결과적으로 기본금리 연 1.6%와 페이코 포인트 최고 연 3.4%를 모두 더하면 최고 연 5.0%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최고 연 3.4%의 페이코 포인트는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이 이벤트는 선착순 1만명(중복 가입 불가)에게 한정 판매된다. 이 상품에 가입하려면 페이코 앱 내 ‘PAYCO X SC제일은행 적금 이벤트’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 납입액은 5만원, 10만원, 15만원, 20만원 중 고를 수 있다. 다만 페이코 서비스 이용 시 제공되는 최고 연 1.5%의 추가 포인트 혜택은 월 납입액 중 10만원까지만 적용된다.

◇ BC카드 “요일별 특정 가맹점 혜택 경험하세요”

BC카드는 요일별로 특정 온라인 가맹점 브랜드에서 카드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Be Color-FULL’ 플랫폼을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톡 주문하기, 위메프, 올리브영 온라인몰, 마켓컬리 등 8개 온라인 가맹점에서 BC카드를 결제하는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멜론티켓, 스타벅스, 야놀자·MOST가 플랫폼에 새로 참여하면서 고객 혜택의 범위가 다양해졌다.

고객은 별도로 응모하지 않아도 해당 요일에 이벤트를 진행하는 온라인 가맹점에서 BC카드로 결제하면 전월실적에 관계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요일별 이벤트 대상 가맹점과 혜택 내용은 BC카드의 페이북(paybooc) 앱에서 화면 상단 ‘오늘엔BC’ 배너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 캠코, 공정한 정보화사업 추진 위한 전자계약 전면 도입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정보화사업의 공정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 9월부터 정보화사업 추진 계약업무에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계약 방식을 전면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조달청 나라장터란 조달청이 운영하는 공공기관 물자구매 및 공사 계약 입찰 통합시스템을 말한다.

이번 전자계약 방식 도입은 캠코의 정보화사업 관련 H/W·S/W 유지보수 계약 등 연간 100억원 이상 규모의 계약을 기존 대면계약에서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계약으로 변경함으로써 계약관리의 투명성을 개선하고 정보화사업 계약업무의 공정성·청렴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코는 이번 전자계약 도입으로 계약 당사자 간 대면 접촉 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한 업무청탁 및 갑질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 불필요한 행정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계약상대방의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계약업무 청렴도 설문조사를 통해 정보화사업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청렴한 공공조달시장 생태계를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대부분의 IT회사가 수도권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계약 관련 업무 협의가 필요할 경우 전국 12개 캠코 지역본부에 설치돼 있는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