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공기업
한전, 수출지원포털 모바일웹·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선보여전력분야 해외시장동향과 수출관련정보 신속공유, 정보 이용 편의성 향상
한국전력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KEPCO 수출지원포털'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16일 동시 오픈했다. (사진=한전)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한국전력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KEPCO 수출지원포털'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16일 동시 오픈했다고 밝혔다.

'KEPCO 수출지원포털'은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전력분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전력기자재 시장동향과 입찰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번에 모바일웹과 메신저 서비스를 함께 선보인 것은 그동안 PC로만 정보에 접근했던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임.모바일 웹사이트는 그동안 이용 빈도가 가장 높았던 5개 분야(해외시장동향, 실시간입찰정보, 수출지원사업공고, 공지사항, 제품소개)와 올해 11월 시행하는 빅스포(BIXPO) 연결 메뉴까지 총 6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한국전력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KEPCO 수출지원포털'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16일 동시 오픈했다. (사진=한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모바일 메신저로 최신 수출정보를 신속히 제공하는 서비스다. 친구찾기에서 'KEPCO 수출지원포털'을 검색해 '친구등록'을 누르면 완료되며, 사이트를 직접 찾아가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 기념으로 '친구추가'와 '응원 댓글' 이벤트를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9월 2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우탁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