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특설 무대서 실험적 무대 'STAGE X' 선보일 예정

현대자동차가 오는 28일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야외 특설 공연장에서 고객 대상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 ‘스테이지 X(STAGE X)’를 개최, 만명의 고객을 무료로 초청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뮤직 페스티벌 ‘스테이지X(STAGE X)’ 포스터 (이미지제공=현대기아차)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는 28일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야외 특설 공연장에서 고객 대상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 ‘스테이지 X’를 개최하며, 만 명의 고객을 무료로 초청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는 2014년 서울을 시작으로 하남, 고양, 러시아 모스크바, 중국 베이징 등 3개국 6개 거점에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예술과 기술을 넘나들며 자동차와 미래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려는 실험을 지속해 왔다.

그 일환으로 이번에는 음악을 매개로 한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을 기획했으며, 페스티벌의 명칭은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추구하는 방향성인 '실험적 창조(Experimental Creation)'에서 실험 정신을 의미하는 Experimental의 X와 무대를 의미하는 STAGE를 합쳐 스테이지 X(STAGE X)로 이름 붙여졌다.

스테이지 X는 총 길이 108m, 높이 12m 초대형 서라운드 스크린으로 미지의 세계에 둘러싸인 듯한 실험적 무대를 구현할 예정이며, 가수 라인업 역시 끝없는 도전으로 자신만의 음악 영역을 만들어가는 가수들인 세븐틴, 크러쉬, 에픽하이, 포레스텔라, 손승연, 이디오테잎 등으로 꾸려진다.

공연은 전석 스탠딩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티켓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또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SNS 채널에서는 모객 기간 동안 사연 신청을 받아 선정된 고객들에 한해, 행사 당일 백스테이지를 방문해 좋아하는 가수와 인증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Meet & Greet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더불어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11일 뮤직 페스티벌 스테이지X와 연계해,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추구하는 실험 정신을 담아 밀레니얼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기획·제작한 브랜드 캠페인필름을 공개했다. 360도 회전하는 독특한 카메라 앵글로 촬영된 브랜드 필름 영상에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변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장소가 등장하며, 새로운 시도로 가득한 뮤직 페스티벌 스테이지를 감각적으로 암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뮤직 페스티벌 스테이지X(STAGE X) 연계 브랜드 캠페인 필름 영상 캡처 화면. (사진=현대기아차)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가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통해 새롭고 실험적인 시도로 가득한 뮤직 페스티벌 스테이지X(STAGE X)를 개최해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이어가고자 한다”라며 “향후 본 페스티벌을 매년 지속 운영함으로써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찾은 많은 고객들이 현대 모터스튜디오의 다양하고 실험적인 활동에 영감을 받아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