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한샘, 할머니와 손녀 위한 주거환경 개선활동 펼쳐
(사진제공=한샘)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은 KBS 교양프로그램 ‘동행’에 출연하는 조손 가정을 위한 주거 환경 개선활동을 진행했다.

한샘은 지난 달 28일 전라남도 고흥군에 위치한 조손 가정에 방문해 손녀의 방, 안방, 베란다의 가구를 교체했다고 6일 밝혔다.

손녀와 단 둘이 살아가는 할머니 전 씨의 꿈은 커가는 손녀를 위한 방을 만들어주는 것이었다. 그동안 손녀의 방은 오래되어 쓰지 않는 가구들로 가득 차 있어 공부할 공간이 마땅치 않았다.

또한 할머니는 허리 통증을 참으며 좁은 베란다 한쪽에서 쭈그려 앉아 일을 하고 있었다. 베란다에 마땅한 수납장이 없어서 물건을 정리할 수 없었던 것이다.

이에 한샘은 낡은 가구들을 새 책상, 의자, 수납장, 침대로 꾸며 손녀 만을 위한 방을 만들어주었다. 더불어 할머니를 위해 베란다에 새 수납장을 설치해 정리된 공간에서 일할 수 있게 환경을 개선했다.

한샘 관계자는 “할머니와 손녀가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샘은 도움이 필요한 가족을 위한 주거개선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샘은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이라는 특성을 살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의 집을 찾아 가구, 건자재, 생활용품 등을 교체하는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시작된 이후 수혜 가구수가 지난 5월 누적 300호를 넘어섰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