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사천 본사서 공식취임…안현호 대표이사 체제 본격 출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안현호 사장이 공식 취임했다. (사진=KAI)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안현호 사장이 공식 취임했다.

KAI는 5일, 경남 사천 KAI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안현호 내정자를 제7대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안 신임 사장의 임기는 오늘부터 3년간이다.

지난달 21일, KAI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안 사장이 산업 육성정책에 정통하고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점을 들어 국내 항공우주산업을 이끌어 갈 적임자로 추천 배경을 밝힌바 있다.

이날 열린 취임식에서 안 사장은 “미래 먹거리 발굴로 KAI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수출  확대와 신사업 개척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KAI는 국산 항공기 마케팅 활동 강화와 원가절감을 추진하는 한편, 핵심기술 R&D 확대 등으로 신사업을 발굴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안 사장은 “국내외 경기는 장기 침체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이라는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혁신하지 못하는 산업과 기업은 도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주어진 여건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제고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KAI 구성원들의 힘을 한 데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국내 항공우주산업 전체를 성장시키기 위해 고객, 협력사 등과 함께 상생 협력하는 산업 생태계를 만드는 방향도 제시했다.

안 사장은 “중소 협력사를 육성하고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항공업체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할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KAI 구성원에게는“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구성원 모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자”고 독려했다.

아울러 구성원들이 역량을 발휘해 높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회사가 이뤄낸 성과를 구성원들에게 다시 공유해 선순환 하는 데 적극 나설 것임을 밝혔다.

한편, 안현호 사장은 취임식 후 항공기 생산현장과 개발센터, 성능개량과 MRO사업을 추진 중인 KAEMS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