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상생워치] 롯데홈쇼핑, 개국 18주년 기념 릴레이 나눔 봉사 실시 外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롯데홈쇼핑, 개국 18주년 기념 릴레이 나눔 봉사 실시...시각장애아를 위한 촉각교구제작으로 스타트

롯데홈쇼핑은 개국 18주년을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한국장애인재단,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대한사회복지회 등 비영리단체와 연계한 릴레이 나눔 봉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촉각 교구 제작을 시작으로 11일 영등포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추석음식 나눔, 18일 싱글맘 자립 지원 위한 강좌, 25일 폐지수집 어르신을 돕기 위한 폐박스 재활용 캔버스 아트 제작 등 총 4가지를 주제로 매주 수요일마다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매회 50명씩 총 200 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첫 번째 활동인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사업 ‘드림보이스’ 3기 발대식과 촉각 교구 제작이 지난 4일 양평동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날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한국장애인재단에 오디오북 제작사업 기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은 쇼호스트, 방송기술 감독 총 20여 명의 재능기부로 오디오북 1200세트를 제작해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당일 오전에는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50여 명이 책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촉각 교구를 제작했다. 사전 교육을 거쳐 초등학생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촉각교구를 직접 만들어 서울국립맹학교에 전달했다.

롯데홈쇼핑 정윤상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이달 15일 개국 18주년을 맞아 9월 한 달간 임직원 200여 명이 참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시각장애 아동, 싱글맘, 지역 소외계층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임직원들의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보이스’는 지난 2016년부터 시각장애 아동들의 폭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하고 있는 오디오북 제작 사업이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며 롯데홈쇼핑 쇼호스트와 방송기술 담당자들은 자발적인 참여로 현재까지 음성동화 80여 권을 녹음하고 음성지원 기능이 반영된 동화책 2200세트를 제작해 700여 곳의 복지시설에 기증했다.

LG생활건강,  CNP 차앤박화장품 첫 사회 공헌 활동 ‘피부 건강 캠페인’ 열어

LG생활건강이 CNP 차앤박화장품의 피부 건강 캠페인을 통해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청소년 피부 질환 치료비로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CNP 차앤박화장품의 피부 건강 캠페인 행사는 지난 4일 오전 서울 경리단길에 위치한 스페이스 K에서 열렸다.

‘프로폴리스와 빛’을 콘셉트로 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 미디어, 인플루언서와 왕홍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가 참석해 자리를 더욱 빛냈다.

이 캠페인 행사는 CNP 차앤박화장품이 청소년들의 피부 건강 회복과 자신감 향상을 위해 전개하는 첫 사회 공헌 활동으로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 후원금과 에디션 판매 수익금 일부가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피부 건강 캠페인과 함께 론칭된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리미티드 에디션’은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과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오일 인 크림’, ‘라이트온등’이 함께 구성됐다. 특히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은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피부에 건강한 윤기와 영양을 부여하는 앰플로 지난  2005년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으며 CNP 차앤박화장품의 대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