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BK기업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IBK기업은행, 6개 LCC 통합 포인트 적립 ‘원에어(유니마일)’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국내 6대 저비용항공사(LCC)의 통합 포인트(마일리지)인 ‘유니마일’을 적립할 수 있는 신용카드 ‘원에어(유니마일)’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카드는 ▲유니마일 적립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인천공항 무료 다이닝 서비스 ▲수하물 우대서비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유니마일은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1500원당 10마일씩 무제한 적립되고, 통신요금 자동이체·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1500원당 20마일,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에어서울·에어부산 등 6개사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면 1500원당 30마일씩 각각 적립된다. 모든 혜택은 전(前)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인천공항 면세구역 내 무료 다이닝 서비스는 국내 카드에서 최초로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무료 기내식이 없는 저가항공 이용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회비는 1만원이며 유니온페이로 발급된다. 비접촉식 간편 결제 기술인 퀵패스(QuickPass)를 적용해 중국과 러시아 일부 대도시에서 후불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10월 말까지 첫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동반자 무료 식사권 제공(선착순 500명) 혜택과 이벤트 기간 중 적립된 유니마일과 동일한 금액을 캐시백(최대 10만원) 해주는 ‘더블업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 현대카드, 추석·웨딩 시즌 맞이 이벤트 실시

현대카드는 민족의 명절인 추석과 가을 웨딩 시즌을 겨냥한 이벤트 등 9월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현대카드는 추석 준비로 쇼핑 결제가 늘어나는 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몰, 정관장, SSG.COM, G마켓, 옥션, 11번가, 티몬, 더현대닷컴, 롯데닷컴, 현대홈쇼핑, CJ오쇼핑 모바일, GS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등이다.

현대카드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이벤트도 연다. 에이스침대, 리바트, 까사미아, 일룸, 삼성전자, 하이마트, 현대백화점, 현대아웃렛,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모두투어, 온라인투어, 노랑풍선, 롯데인터넷면세점, 신라인터넷면세점,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현대카드는 올해 12월 31일까지 고객들의 경제적인 신용카드 활용을 돕고자 모든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세금, 등록금, 온라인쇼핑, 가전, 종합병원 등 생활편의 업종에서는 최장 6개월에서 12개월(손해보험)까지 무이자할부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내 ‘이벤트’ 메뉴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