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제3회 한국투자증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시상식에서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이희주 Communication본부장, 초록어린이재단 여인미 본부장, 권대웅 심사위원이 수상 학생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한국투자증권, ‘제3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시상식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30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3회 한국투자증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전국 초중생 대상으로 ‘꿈’과 ‘하늘’을 주제로 진행됐던 이번 백일장은 시·수필 총 994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그 중 시·수필 각 부문별 장원 4명을 포함한 총 99편의 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시상이 끝난 뒤에는 장원을 받은 학생들이 자신들이 직접 쓴 작품을 낭송해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심사위원을 맡은 권대웅 시인은 “올해도 백일장 심사를 맡으면서 어린 학생들의 뛰어난 글들을 볼 수 있었다”라며 “이번 백일장이 아이들에게 꿈을 펼쳐나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드림 백일장은 컴퓨터와 핸드폰에 익숙한 우리 학생들에게 글쓰기 즐거움과 함께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해 시작됐다”라며 “오늘의 작은 시작이 마음 속에 소중한 꿈으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KB증권,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 ‘KB청춘스타’ 제5기 발대식 개최

KB증권은 지난달 30일 여의도 본사에서 ‘KB청춘스타 서포터즈’ 제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KB청춘스타’는 KB증권의 브랜드와 상품·서비스를 체험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다.

이번 제5기 KB청춘스타는 1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전국 각지 3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됐으며, 활동 기간 20대를 겨냥한 디지털 KB증권 서비스 구축에 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증권사 방문을 통한 증권업 현직자와의 간담회,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교양교육 수강 기회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들은 매월 주어지는 지원금와 함께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 시상은 팀/개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최종 활동 종료 후 총 3팀에게 장학금이 수여된다. 개인 부문 수상자에게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또는 인턴십 기회 중 택일,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KB증권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증권 산업 전반과 마케팅 활동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대신증권, 해외 ETF·ETN 거래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은 오는 17일까지 대신증권 온라인 거래매체(HTS·MTS·WTS)를 통해 해외 ETF, ETN를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ETF, ETN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해외 ETF, ETN 10만원 이상 거래하면 20명을 추첨해 10만원 상당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가 받고 싶은 상품(정가 10만원 이하)을 신청하면 경품 교환도 가능하다. 누적 거래금액이 100만원 이상, 5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1만원권(20명), 5만원권(20명), 10만원권(20명)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거래대상 종목은 미국·홍콩 등 해외에 상장돼 있는 모든 ETF 및 ETN이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크레온 홈페이지, HTS·MTS에서 신청 후 해외 ETF, ETN을 거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감동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미중 무역분쟁, 글로벌 금리인하로 인해 국내외 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안전자산인 금과 달러가 각광받고 있다”라며 “해외 ETF, ETN를 활용한 이 이벤트가 고객의 효율적인 포트폴리오 구축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 혜택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하나금융투자, ‘주책맞은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30일까지 인터파크와 ‘주책맞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독서의 계절인 9월을 맞아 ‘주식도 사고 책도 사고’라는 슬로건으로 하나금융투자와 온라인 도서의 강자인 인터파크가 준비한 도세제휴 이벤트다.

하나금융투자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고 1000원 이상의 국내 주식을 1주라도 거래하면 인터파크 도서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첫 거래 후 다음 2달 동안 국내주식을 거래하면 추가 도서상품권을 매달 5000원씩 총 1만원을 더 준다. 이벤트는 선착순 천명에 한해 진행한다.

이벤트의 대상이 되는 하나금융투자 계좌는 하나금융그룹의 토탈 금융 플랫폼인 ‘하나멤버스’에서 개설하면 된다. 하나멤버스에 신규 가입 하고 계좌를 개설하면 2000 ‘하나머니’를 추가로 준다. 하나머니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들의 이용실적에 따라 누적되는 하나멤버스 포인트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하나멤버스에 접속해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계좌를 개설 및 주식거래를 해야 이벤트에 참여된다. 하나금융투자 마케팅 수신동의(SMS) 돼 있어야 도서상품권이 지급되며 도서 상품권 인터파크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등록 및 조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하나금융투자 손님케어센터로 하면 된다.

◇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전용 ELS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오는 6일 오후 1시 30분까지 총 100억원 규모 다이렉트 전용 ELS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제26724회 S&P500-Eurostoxx50-CSI300 ELS[고위험]’는 만기 3년 상품으로,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 대비 95%(6개월), 90%(12·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7.2%(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2%(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다이렉트 전용 ELS는 모바일 계좌 개설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홈페이지와미래에셋대우 m.ALL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소 청약 금액은 10만원 이상 1만원 단위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