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카드)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 현대카드, SSG.COM 전용 카드 신상품 출시

현대카드는 29일 신세계그룹 산하의 e커머스 전문 기업인 SSG.COM과 ‘SSG.COM 전용 PLCC 신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신용카드사가 아닌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의 자체 브랜드를 사용하는 상품이다. 자체 브랜드를 사용하는 만큼 일반 신용카드나 제휴카드(Affinity Card)보다 한층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며 카드사 단독으로 운영하는 제휴카드와 달리 해당 기업과 카드사가 공동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이번에 출시된 SSG.COM 카드는 SSG.COM을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타벅스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신세계포인트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를 신청하면 30초 이내에 심사가 완료되고, SSG.COM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카드가 발급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국내외겸용(VISA) 모두 2만원이다. 자세한 정보는 현대카드 홈페이지 내 ‘카드안내·신청’ 코너에서 확인하면 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신세계그룹과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파트너십을 통해 매출 증대와 고객 로열티 강화 등 윈윈(win-win) 효과를 창출하고, 고객에게는 더 큰 혜택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캠코, 청주지역 아동·청소년들의 독서환경 지원 위한 ‘캠코브러리 21호점’ 개관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29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소재 한우리지역아동센터에서 ‘캠코브러리 21호점’ 개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창용 캠코 사장, 도종환 국회의원,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회장, 이연숙 한우리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캠코브러리(KamcoBrary)는 ‘캠코(KAMCO)’와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캠코가 지난 2015년부터 지역아동청소년들의 학습 지원과 독서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 노후 공간을 리모델링해 작은 도서관을 마련해 주는 캠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설치에 그치지 않고 설치 후 5년간 도서 기증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과 문화체험 활동 등을 지원한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문화·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독서공간인 캠코브러리가 충북 청주지역에도 개관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금융공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