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이두환 기자] 한낮 온도가 30도를 넘나드는 불볕더위에 습도까지 높은 후덥지근한 날씨가 연일 지속되면서 여름철 피부 트러블에 대한 고민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는 여름철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 피부 온도가 1℃씩 상승할 때마다 피지 분비량은 10%씩 증가하므로 이마, 코, 등, 두피와 같이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를 중심으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다른 피부 부위에 비해 소홀하기 쉬운 두피는 방치할 경우 지루성 두피염과 같은 질환으로 커질 수 있다. 피부 트러블을 잡아주는 부위별 피지조절 제품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하자.

◇ 두피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과도한 피지를 상쾌하게 잡는 려 ‘청아 두피 딥클렌징 샴푸’

두피에 피지 분비량이 유독 많아지는 여름철엔 일반적인 머리 감기로는 피지 제거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 과도한 피지를 그대로 둘 경우 두피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강한 자외선과 과도한 피지 분비로 지친 두피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려 ‘청아 두피 딥클렌징 샴푸’는 각질과 피지, 트러블을 개선하는 동시에 모발이 기름지는 현상을 막아주어 여름철 사용하기 알맞은 샴푸이다.

이 제품의 주 성분인 부평초는 연못에서 자라는 식물로 정화능력이 탁월해 두피의 과다한 피지를 제거하고 노폐물을 저하하는 효과가 있다.

부평초와 함께 은행잎, 솔잎, 율피로 구성된 녹색 알갱이로 샴푸 시 두피 마사지를 할 경우 스케일링 한 듯 두피 딥클렌징 효과를 준다. 비듬과 가려움증에도 효과적이다.

◇ 수분은 채워주고, 피지는 잡아주는 더페이스샵 ‘치아씨드 피지 잡는 수분크림’

여름철 피지 분비량이 늘어 조금만 발라도 피부의 번들거리는 느낌이 싫다면 더페이스샵의 ‘치아씨드 피지 잡는 수분크림’을 고려해보자.

자기 무게의 10배 이상의 수분을 흡수하는 강력한 수분 보유력을 지닌 치아씨드를 함유하여 피부 속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고 피부 본연의 수분 보유력을 키우도록 돕는다.

또한 토종 코튼씨앗을 함유하여 얼굴에 있는 불필요한 피지를 잡아준다.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발아 치아씨에서 추출한 치아씨드 추출수를 물 대신 100% 함유해 하루 종일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 피지 흡수 및 조절을 위한 멀티 마스크 팩 듀크레이 ‘케라크닐 마스크’

듀크레이의 '케라크닐 마스크'는 과잉 피지 흡수 및 피지 조절 기능을 더하여 마스크팩만으로 다양한 효과와 간편하게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또한 각질과 모공 속 묵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면서 한번에 마스크와 스크럽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더블액션 타입 멀티 마스크 팩이다.

모공 딥 클린 기능뿐만 아니라 젖은 피부에 도포하고 5분 정도는 마스크로 사용한 후 손으로 가볍게 롤링하면 각질을 제거해주는 스크럽으로 변한다.

◇ 여름철 보송보송한 피부를 위한 기름종이 파우더 팩트,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팩트’

기초 제품만으로는 피부의 번들거림을 잡기 어렵다면,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피부가 번들거릴 때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피지 컨트롤 팩트를 사용한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팩트’는 물보다 유분과 친한 피지 흡수 파우더가 함유되어 피부 위의 과잉 피지를 흡착하여 준다.

또한 제주 천연 미네랄과 천연 유래 민트 성분 함유로 피부 유수분을 컨트롤해주어 건강한 피부로 지켜준다. 하루 종일 보송보송한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헤어나 바디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 등과 전신의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닥터영 ‘유라인 클리어링 미스트’

트러블을 세분화된 단계에 맞춰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유라인 클리어링 미스트’는 피지 조절과 모공수렴 효과가 뛰어난 애버매트 성분이 함유돼 등과 가슴 부위의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고 티트리 오일이 첨가돼 잦은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또한 트레할로스와 황토국화 추출물이 외부 노출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 시원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진정시켜주어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360도 회전 펌프로 손이 닿기 힘든 등과 전신에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