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T&G)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KT&G, ‘인니 커피 직업훈련학교’ 지원 위한 MOU 체결

KT&G가 인도네시아 청년들의 직업역량 향상을 돕기 위해 커피 전문가 양성 교육사업에 대한 지원을 시작한다.

KT&G는 지난 27일 자카르타 소재 인니 경제조정부에서 현지 정부 유관기관, 국제구호개발 NGO와 커피 직업훈련학교 ‘커피랩(Coffee Lab)’ 후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KT&G는 ‘커피랩’에서 실시되는 커피 전문가 양성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 교육 개발, 커피산업 종사자 워크숍 개최, 현지 청년들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도 도울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커피 세계 4대 생산국이나 커피산업 인프라가 미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2018년부터 인도네시아 정부는 ‘커피산업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에 KT&G는 인도네시아 커피산업 육성에 힘을 보태고 현지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커피 직업훈련학교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

KT&G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니 현지의 커피산업 경쟁력 강화를 돕고 청년층의 직업역량 성장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함께하는 기업’의 경영이념 실천을 위해 인도네시아에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거 및 교육 환경개선을 위해 2012년부터 현재까지 해외봉사단 400여명을 파견했으며 2014년 자카르타에 한-인니 문화교류를 위해 ‘한국어학당’을 설립했다. 이후 2017년 인도네시아 현지에 ‘상상유니브’를 설립하고 현지 대학생을 위한 역량 개발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또 2018년에는 인니 지진피해지역에 구호금을 전달한 바 있다.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SPC 행복한장학금’ 전달

SPC그룹은 지난 27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 SPC홀에서 제16회 ‘SPC 행복한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에게 총 1억 7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SPC그룹의 대표적인 나눔∙상생 프로그램인 'SPC 행복한장학금'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가정형편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하는 제도다.

SPC는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 상반기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총 1,428명의 학생에게 약 25억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이날 장학생들은 장학증서 전달식과 함께 SPC그룹 취업상담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장학생들은 향후 SPC해피메신저로서 SPC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홍보하고 사회공헌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게 된다.

SPC그룹 관계자는 “SPC행복한장학금 뿐만 아니라 네트워킹과 취업상담 등 장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다양한 나눔∙상생활동을 펼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PC그룹은 2011년 하반기부터 공개채용 인원의 10%를 아르바이트 학생 중에서 선발하고 있다.

G마켓,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온라인쇼핑 부문 13년 연속 1위 달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온라인쇼핑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지표로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선정한다.

G마켓은 ‘쇼핑을 바꾸는 쇼핑’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멤버십 ‘스마일클럽’, 무인라커서비스 ‘스마일박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와 익일배송 ‘스마일배송’, ‘당일배송관’ 등의 서비스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7년 4월 업계 최초로 론칭한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에 대한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스마일클럽은 특별 할인쿠폰과 전용 딜, 전용 고객센터는 물론 스마일배송, 당일배송, 음식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 쿠폰과 혜택을 준다.

2014년 자사 전용 간편결제서비스로 처음 선보인 ‘스마일페이’는 도입 4년 만에 국내 플랫폼 기반 간편결제 중 가장 큰 규모로 성장했다. 국내 대부분의 은행 계좌,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으며 온라인은 물론 SPC계열 오프라인 매장, GS슈퍼마켓에서는 오프라인 할인과 적립까지 한 번에 가능해 온오프라인 영역을 넘나드는 최대 간편결제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배송 서비스로는 최근 동탄 물류센터를 오픈하고 생필품부터 뷰티, 의류, 디지털, 가전까지 확장한 익일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과 홈플러스-GS슈퍼-롯데슈퍼 중 가까운 곳에서 당일배송을 받을 수 있는 ‘당일배송관’이 호평을 받았다.

또한 무인택배함 서비스인 ‘스마일박스’는 근처 GS25 편의점이나 대학교 기숙사, 병원 등에서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반품 시에도 이용 가능하다. 스마일박스는 GS칼텍스, SK에너지, 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소와 수퍼마켓으로도 확대 중이다.

소비자 니즈를 바탕으로 진행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도 화제를 모았다. 기존의 ‘쇼핑’이 가진 단순한 개념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강조한 ‘반려견 쇼핑 금지(Don't Shop Dogs)’ 캠페인은 쉽게 소비되고 버림받는 반려견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실제 반려견 쇼핑금지 캠페인 영상 조회수는 오픈 한 달 만에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소비자들이 직접 반려견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쇼핑을 선보인 점도 돋보였다. 5월 31일부터 7월 7일까지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반려동물용품 판매 수익금의 0.5%를 관련 기관에 기부했고 이어 아모레퍼시픽과 LG전자, 한국마즈까지 릴레이로 참여하면서 후원 규모를 확대해 나갔다.

G마켓 마케팅실 임정환실장은 “국내1위 온라인마켓 플레이스로써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위한 혜택은 물론, 모든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혜택, 쇼핑을 통해 나누고자 하는 삶의 가치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장단기적인 서비스 마련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