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푸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롯데푸드, 마라맛 소시지 ‘마라로우촨’ 출시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마라’가 소시지로 등장했다.

롯데푸드는 마라 소스를 넣어 얼얼하게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소시지 ‘마라로우촨’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마라로우촨’은 중국 향신료 ‘마라’로 맛을 낸 소시지에 꼬치를 꽂아 한 손에 들고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제품명의 ‘로우촨(肉串)'은 중국어로 ‘고기로 만든 꼬치’라는 의미다.

돼지고기 함량 75% 이상의 프랑크 소시지를 사용해 탱글탱글한 식감과 함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마라 소스 9.4%를 넣어 얼얼하게 매운 맛을 내고 청양고추 스파이스까지 더해 더욱 화끈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마라로우촨 소시지는 14cm 정도의 길이로 맥주 한 캔과 함께 안주로 먹기에 적합하다. 전자레인지로 30초면 완성할 수 있어 간편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혼술 및 홈술 트렌드가 보편화된 요즘에 매콤한 맛이 살아있는 ‘마라로우촨’소시지는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술안주로 적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안주 및 간식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소시지 제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앙리 마티스 에디션’ 2종 출시

‘조지아 고티카’가 20세기 예술가의 명화를 담은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캔커피 브랜드 조지아 고티카는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앙리 마티스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앙리 마티스 에디션’은 야수주의의 창시자인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의 작품 중 ‘윤기 있는 머릿결의 나디아(Nadia aux cheveux lisses)’를 제품의 전면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담아냈다. 앙리 마티스는 피카소와 함께 20세기를 대표하는 강렬하고도 개성적인 표현의 화가로 알려져 있다.

그동안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코카-콜라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이었다. 이번 에디션에서는 간결한 선으로 이루어진 앙리 마티스 작품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한층 강화했다. 특히 아메리카노의 블랙 패키지, 카페라떼의 화이트 패키지와 대비되는 비비드한 블루 컬러는 앙리 마티스의 대담한 드로잉과 어우러지며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10기압 고강도 추출 과정을 통해 커피의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 제품이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카페라떼’,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스위트 아메리카노’ 3종으로 구성돼있다. 콜드브루 특유의 깔끔한 맛뿐만 아니라 커피 고유의 풍부한 향을 그대로 담아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깊은 향과 깔끔한 맛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패키지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에 앙리 마티스의 강렬한 드로잉을 더해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앙리 마티스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깔끔한 콜드브루를 즐기는 시간 동안 명화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GS25, 경영주가 만든 ‘오늘도굿모닝샌드위치’ 상품으로 출시

편의점에서 가맹 경영주가 직접 만든 샌드위치가 실제 상품으로 출시된다.

GS25는 오는 30일부터 가맹점 경영주가 만든 ‘오늘도굿모닝샌드위치’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굿모닝샌드위치는 8년째 GS25 장안행복점을 운영하고 있는 신경옥 경영주가 만들어 지난 5월 GS25 MD(상품기획자)발전위원회를 통해 신상품 도입 제안을 했고 GS25의 담당 MD가 이를 받아 들여 상품화됐다.

GS25는 2014년부터 7명의 경영주를 MD발전위원으로 위촉해 한 달에 한 번씩 상품과 관련한 아이디어 및 개선 사항을 논의해왔다. 올해 상반기 동안 경영주 위원들과 본부 담당자가 MD발전위원회를 통해 총 23건의 GS25의 상품 정책을 협의했다. 경영주 위원이 직접 제안해 공동 기획을 통해 상품으로 출시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굿모닝샌드위치는 △크랜베리·단호박샐러드샌드위치 △미니햄버거 △햄·감자샐러드샌드위치 3종이 하나의 용기에 담겨 3종류의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굿모닝샌드위치에는 부드러운 식감과 한입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을 고려해 버터가 함유된 모닝롤이 사용되고 상품 용기에는 ‘GS25 경영주 기획 상품’이라고 표기된다. 3가지 샌드위치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굿모닝샌드위치의 가격은 2700원이다.

이번 상품을 제안한 신경옥 경영주는 “실제 점포를 운영하다 보니 매년 손님들의 구매 트렌드가 소용량화, 고급화로 점차 변화되는 것을 체감했고 이를 반영해 이번 상품을 제안하게 됐다”며 “상품 기획부터 시제품 출시까지의 과정에 함께 참여하면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이지영 GS25 샌드위치 담당 MD는 “경영주와 함께 소통하며 준비한 신상품을 만들며 상품 기획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고객 접점 현장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관점의 신상품 개발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