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신용융자·담보·매도담보대출 연 3.9%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오는 10월 말까지 ‘다이렉트 신용융자, 담보, 매도담보대출 연 3.9%’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동안 참여 신청 시 신용융자, 담보대출, 매도담보대출 모두 연 3.9%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이자율 쿠폰을 제공하며 해당 이자율 쿠폰은 고객이 직접 계좌에 등록하면 90일 동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최초 다이렉트 계좌 신규고객 또는 최근 7개월 내 미래에셋대우에서 신용융자, 담보대출, 매도담보대출 이용 내역이 없는 고객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지급된 이자율 쿠폰을 등록 후 한번이라도 신규 융자 또는 대출을 이용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신용융자뿐만 아니라 보유한 자산을 담보로 자유로운 대출이 가능한 담보대출과 보유 주식 또는 펀드상품을 매도 후 당일 현금 필요 시 매도 금액을 담보로 바로 대출 받아 사용 가능한 매도담보대출까지 연 3.9%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종목분석 서비스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주식 종목분석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종목분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자산관리 앱인 ‘신한아이 알파’에서 제공하는 종목분석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기본분석, 기술적 분석, 수급분석을 진행하고 결과를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그래프와 숫자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종합적으로 종목을 진단하고 그와 관련된 설명도 함께 제공한다.

종목분석 서비스의 기본분석은 현재 시장 컨센서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알려주며 기업의 현재 주가 수준 및 상승 동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해 투자판단을 돕는다. 수급분석은 차입매도 현황 등을 포함한 해당 종목의 주요 수급동향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적 분석을 통해 다양한 지표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정 분야에 대한 분석만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종목을 판단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분석을 진행한다.

종목분석 서비스는 보유종목 관심종목에 대한 분석 점수를 볼수 있는 ‘나의 종목 점수’와 종목분석 항목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종목을 찾을 수 있는 조건검색도 함께 지원한다.

박상용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기획팀장은 “향후에도 주식시장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투자경험을 제공해 주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KB증권, ELS·DLS 7종 공모

KB증권은 오는 30일까지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6종 및 파생결합증권(DLS) 1종 등 총 7종의 상품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KB able ELS 951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울트라 스텝다운형)는 Nikkei225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노 낙인(No Knock-In Barrier)구조로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2%(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ELS 955호(1스탁 2인덱스 스텝다운형)는 삼성전자 보통주(KS. 00593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S 269호(하이브리드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최근월 선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6.5%(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전용 ELS 가입이벤트’ 진행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1월 말까지 ‘뱅키스 전용 ELS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전용 ELS 가입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며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ELS 상품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금융상품거래 앱 ‘펀답(Fundapp)’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매달 적금처럼 적립할 수 있는 뱅키스 전용 연 5.0% 적립식 퍼스트 발행어음도 선착순 판매 중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나 뱅키스 금융상품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서룡 e비즈니스본부장은 “뱅키스 이용고객의 성공투자와 자산증식을 위해 다양한 전용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