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보험워치] NH농협생명, ‘더든든한NH유니버셜종신보험’ 판매량 5만건 돌파 外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SGI서울보증, ‘권리금보호신용보험’ 신상품 출시

SGI서울보증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안정적인 영업활동 지원을 위해 권리금 회수기회를 보호하는 ‘권리금보호신용보험’과 상가보증금을 보장하는 ‘상가보증금보장신용보험’ 상품을 출시해 오는 9월 2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권리금보호신용보험은 현재 상가를 임차하고 있는 임차인이 새로 들어오려는 임차인으로부터 권리금을 받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임대인이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에 규정된 권리금 회수기회 방해행위를 함으로써 임차인이 권리금을 받지 못해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상품이다. 권리금계약에 따라 이미 권리금을 지급한 상가건물 임차인이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은 최대 3억원까지며 보험요율은 연 0.232%다.

상가보증금보장신용보험은 상거건물 임차인이 임대인으로부터 임차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경우 임차보증금을 보상하는 상품이다. 보험 가입이 가능한 임대차 계약은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제2조에 규정된 보증금액 이하인 계약으로, 서울시의 경우 그 보증금액은 최대 9억원이다. 보험요율은 연 0.324%다.

김상택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이번 상품 출시로 상가건물 임대인의 권리금 회수기회 방해행위로부터 임차인이 보호받을 길이 열렸다”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더든든한NH유니버셜종신보험’ 판매량 5만건 돌파

NH농협생명의 ‘더든든한NH유니버셜종신보험(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이 판매량 약 5만3000건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체증형과 기본형 중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체증형 가입 시 선택한 나이의 계약 당일부터 79세 계약 해당일까지 매년 일정비율로 사망보험금이 증가한다. 최대 2배 증가하는 사망보험금으로 물가상승으로 인한 사망보험금 가치 보전이 가능하다.

기본형은 가입 시 선택한 보험가입금액의 증가 없이 그대로 유지되는 대신 보험료가 체증형 대비 저렴하다. 남자 만 15세에서 69세까지, 여자는 만 15세에서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최소 1000만원부터 최대 25억원까지다.

보험 계약을 장기로 유지하는 고객을 위한 유지보너스도 강점이다. 유지보너스는 보험가입금액 5000만원 미만일 시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2%, 5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일 시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3%, 1억원 이상일 시 6%로 보험료납입 37회차부터 납입기간 종료 시까지 계약자적립금에 추가로 적립된다.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로서 고객과 농업인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