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은행,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 개최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연금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Q&A 형태로 해결해 주는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상반기 개최한 ‘퇴근 후 100분’과 ‘부부 은퇴 교실’ 행사에 참석했던 고객들로부터 연금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아 ‘연금스쿨’ 세미나를 준비했다. 주로 논의된 내용들은 은퇴 후 연금을 월급처럼 받는 방법과 수령금액을 늘릴 수 있는 적극적인 상품 관리 전략이었다.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고객 20여 명은 공적 연금부터 개인 연금까지 연금에 대해 궁금했던 다양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1시간 30분동안 질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참여 고객들은 “연금 상품의 내용이 복잡하고 광범위해서 어려웠지만 세미나를 통해 연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다양한 연금 상품까지 알게 됐다”라며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해 연금을 준비하고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다”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연금 상품 가입을 통해 은퇴준비를 시작하지만 정작 가입 후에는 은퇴 시점까지 적극적으로 연금 상품을 운용하는 고객은 많지 않다”라며 “연금스쿨 세미나가 보다 많은 고객들의 연금 자산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농협금융지주 청년이사들과 점심 미팅

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 인근 식당에서 농협금융지주 청년이사들과 깜짝 점심 미팅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농협금융지주 각 부서 직원 11명으로 구성된 ‘청년이사회’는 올해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4차 산업혁명 특강, 코딩교육 등을 통해 디지털 감각을 익히고 농협금융 직원 디지털마인드 제고 방안, 농협금융 통합우수고객 마케팅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안건 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해 토론을 진행해 왔다.

김 회장은 청년이사들을 격려하고 그동안 가지고 있던 생각들을 서로 나누기 위해 이 자리를 제안했다.

이날 점심을 함께한 청년이사들은 “회장님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농협금융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더욱더 책임감을 갖고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농협금융을 위해 많은 고민들을 해줘서 감사하다”라며 “아이디어들이 제안에 그치지 않고 잘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소상공인 5개협회와 ‘포용적금융 생태계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5개 소상공인 협회 및 모비두 주식회사와 ‘포용적금융 생태계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은행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대한제과협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한국화원협회 등 골목상권을 대표하는 5개 업종의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금융감독원의 ‘자영업자 금융애로 현장청취반’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자생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우리은행은 각 협회 소속 소상공인에게 주요 금융수수료가 면제되는 전용통장을 제공하고, 오는 9월부터는 통장대출 한도를 최대 10% 우대하는 상품을 제공한다.

모비두는 우리은행의 혁신성장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돼 은행으로부터 투자지원을 받고 있는 모바일 결제 및 마케팅 플랫폼 제공사다. 모비두는 스마트폰을 통한 라이브챗 방식의 판매플랫폼인 ‘소스라이브’와 위치기반 포인트관리 서비스인 ‘줍줍’ 등의 솔루션을 소상공인 협회 회원사에게 우대된 조건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감독원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단순한 금융지원을 넘어 혁신기술을 통한 자생력 강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본 협약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금융약자를 위한 포용적금융의 생태계 조성에 우리은행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2019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13일까지 군 장병 대상 소원실현 프로그램인 ‘2019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의 사연을 응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장병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장병(병사, 간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응모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국방부 인트라넷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우편, 이메일, 국방부 인트라넷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총 60명의 장병이 최종 선정된다. 또한 응모 선착순 1만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이 특별참가상으로 증정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29일 발표하고 11월 중 국방부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프로젝트 10회째를 맞아 ‘장병사랑 이벤트’도 마련했다. 대화형 뱅킹 앱 리브똑똑(Liiv TalkTalk)을 통해 군장병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장병 본인이 받고 싶은 선물을 선택하거나 장병 지인(가족, 친구 등)이 장병에게 전하고 싶은 선물을 선택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S10휴대폰(40명),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60명), 도서문화상품권 20만원(100명), 클럭 미니 마사지기S(300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선착순 5만명)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