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증권
[투자종목] 하나금투 "KMW, 4분기 이후 중국 매출 급증 전망"
(사진=KMW)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2일 KMW(032500)에 대해 4분기 이후 중국 매출이 급증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했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KMW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9% 증가한 2503억원, 영업이익은 715억원(흑자전환)으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이라며 “가장 큰 이유는 국내 통신 3사의 상반기 기지국 투자가 7만개에 불과하며 SKT/LGU+ CAPEX 기집행 규모가 연간 가이던스 대비 미진함에 따라 3분기 5G 기지국 투자 증가가 불가피해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차이나모바일은 최근 콘퍼런스를 통해 올해 내 5G에 2조7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이나유니콤도 올해 내 기지국 4만개 투자를 언급했다. 이에 김 연구원은 KMW의 올해 상반기 실적 호전의 원인이 국내 5G 투자 증가에 따른 것이라면 4분기 이후엔 중국 수출 물량 증가가 주된 실적 호전의 사유가 될 것으로 보고, KMW의 수출 비중이 올해 30%에서 내년 60%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높은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이고 가파른 이익 성장의 지속으로 실적 대비 현저히 저평가돼 있는 상태”라며 “내년 영업이익이 기존의 당사 예상치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향후 추가적인 목표주가 상향 조정이 이뤄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