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43 샛강점 이미지 (사진제공=bhc)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bhc,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샛강점’ 오픈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20일 ‘샛강점’을 오픈하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창고43 샛강점은 155평에 총 200석 규모이다. 넓은 홀에는 테이블석 132석이 준비돼 있어 동시에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홀 외에도 비즈니스 미팅 및 가족 모임에 적합한 다인실 룸 8개가 마련돼 있다. 여기에 창고43만의 모던한 인테리어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창고43 샛강점은 9호선 샛강역에서 도보 3분 거리인 나라키움 빌딩 2층에 입점해 있으며 여의교를 통해 바로 연결되는 지역으로 접근성이 좋다. 이에 창고43 샛강점은 인근 주민들과 직장인들은 물론 인접 지역의 소비자들도 아우를 것으로 보고 있다.

창고43 샛강점은 오픈 기념으로 오는 22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근처 직장인을 대상으로 창고43의 인기 점심 메뉴인 왕갈비탕과 육회비빔밥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튼실한 갈빗대에 붙은 푸짐한 갈빗살과 숙주를 듬뿍 담아 시원함을 더한 왕갈비탕은 30% 할인가인 1만500원에 맛볼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육회와 새싹, 무순이, 비트, 베이비채소의 신선함이 잘 어우러진 육회비빔밥 역시 30% 할인가인 8400원에 만날 수 있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각각 3일간 메뉴별 100개 한정으로 진행된다.

창고43 관계자는 “창고43은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14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한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격식 있는 인테리어는 물론 최상급 한우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맛과 멋을 모두 갖춘 한우전문점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창고43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최고 품질의 토종 한우만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우전문점으로 끌칼을 이용해 결대로 고기를 찢어서 먹는 것으로 소문난 맛집이다.

롯데푸드, 추석 선물세트 90여종 본격 판매 돌입

롯데푸드는 오는 추석을 맞아 90여종의 명절 선물세트를 본격 판매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이번 추석에 의성마늘, 한돈한우 등을 활용한 ‘로스팜’ 캔햄 세트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수제햄 ‘델리카테센’ 세트 등의 품질 좋은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세트를 확대했다.

대표 품목인 ‘로스팜 캔햄 세트’는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의성마늘 로스팜’ 세트를 설 대비 약 30% 확대했다. ‘의성마늘 로스팜’은 우수한 품질로 이름난 의성마늘과 100% 국산 돈육으로 만든 캔햄이다. 92% 이상 높은 돼지고기 함량으로 쫀득하게 씹히는 맛과 함께 의성마늘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 국산 한우와 한돈으로 만들어 2016년부터 인기리에 판매되어 온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세트도 운영된다.

국산 한돈의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드는 수제햄세트 ‘델리카테센’도 지난 설에 비해 10% 확대했다. 바베큐햄, 카슬러, 파스트라미, 본레스햄, 텐더로인 등 다양한 수제햄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개별로 진공 포장돼 있어 가정에서 신선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얇게 찢어 샌드위치에 넣거나 두툼하게 잘라 스테이크처럼 구워 먹는 등의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추석에는 등갈비 부위로 만든 ‘바베큐 백립’을 추가한 델리카테센 세트도 신규 운영한다.

캔햄과 식용유 등 여러 종류의 제품을 담은 ‘혼합 세트’는 신규 구성품을 추가하며 품목을 다양화했다. 이번 추석에는 히말라야 핑크솔트, 다시마 천연조미료 등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구성품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간장 닭볶음, 간장 돈불고기, 매콤불닭볶음 등을 원터치캔으로 즐길 수 있는 ‘초가삼간 반찬캔’과 참기름, 올리고당 등 다양한 구성의 혼합 세트가 운영된다.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등 프리미엄 원두로 구성된 원두커피 세트도 판매한다. 직접 그라인딩 해서 마시는 홀빈, 분쇄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 녹차 티백처럼 뜨거운 물에 넣어 마시는 싱글백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돼 음용 패턴에 따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카놀라유, 포도씨유 등 고급 식용유와 쾌변두유,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CJ프레시웨이, 골프장 신(新) 메뉴 경진대회 개최

국내 주요 골프장에서 식음료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는 매년 자체 경진대회를 통해 메뉴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9일 본사 조리아카데미에서 골프장 소속 전문 조리장 30여명을 대상으로 신(新)메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골프장 이용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인 전골류와 단품 요리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맛과 플레이팅, 점포별 적용성 등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1명씩 총 4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전골류 부문에서는 시흥 솔트베이CC 김학기 셰프의 ‘묵은지 왕갈비 맑은탕', 단품 요리 부문은 비발디파트 CC 정찬호 셰프의 '왕꼬막도토리묵 무침&애호박부추전'이 각각 최우수상으로 꼽혔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개발된 총 30여 가지의 요리는 CJ프레시웨이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국 골프장에서 가을 시즌 동안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기획한 CJ프레시웨이 조대환 레저문화사업부장은 “'골프장도 맛집 시대'라는 트렌드에 맞게 경진대회 형식을 빌어 다양한 메뉴개발에 힘쓰고 있다"며"경진대회를 비롯해 메뉴 R&D 활동을 강화해 골프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맛의 경험을 선사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 운영중인 골프장 개수는 500개를 넘어섰다. 10년 만에 약 20% 넘게 증가한 것으로 전국 대형마트 점포 수와 비슷할 정도로 많아졌다. 그만큼 골프장 간 경쟁도 치열해지면서 필드 디자인 못지 않게 경기 중에 맛보는 요리와 식음(F&B) 서비스도 중요한 경쟁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