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증권
[증권워치] KB증권, 업계 최초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 外
(사진=KB증권)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KB증권, 업계 최초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

KB증권은 19일 업계 최초로 MTS에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PKI(공개키) 국제표준 전자서명 기술 및 블록체인을 활용한 카카오톡 기반 간편인증 서비스다. 간편한 인증서 발급절차(인증서발급>약관동의 및 휴대폰본인인증>비밀번호등록), 모바일에서 발급 후 바로 사용 가능한 점, 2년의 긴 유효기간 등이 특징이다.

KB증권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2017년 10월 카카오페이와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향후 서비스 적용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으로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M-able’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 도입을 추진해 양질의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KB증권은 오는 9월 1일까지 카카오페이 홈에서 인증서 발급 및 이용 시 각각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의 현금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금융투자, ‘별일없이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2.39!’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선물옵션의 매매수수료를 할인하는 ‘별일없이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2.39!’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대상 고객 중 신한금융투자 글로벌데스크를 통해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 신청일 다음 날부터 12개월간 미국 달러(USD)결제 품목의 계약당 기존 $7.5인 매매수수료를 $2.39로 약 68% 할인한다(종목코드 SP, NKD, VX 및 농축산물 카테고리 제외).

이벤트 대상 고객은 해외선물옵션 신규 및 2개월 이상 무거래 고객 또는 2019 실전투자대회 킹스리그 해외선물옵션 부문 참여고객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자사 HTS인 신한아이GX를 이용해 미국 달러 환전을 하는 고객에게 우대환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신청 및 문의는 신한금융투자 글로벌데스크에 하면 되며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H투자증권, 8월 ‘100세시대 아카데미’ 개최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8월 강좌를 오는 21일에 NH투자증권 본사 아트홀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100세시대연구소는 2019년부터 100세시대 아카데미에 ‘명사 특강’ 코너를 신설해 연 2회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100세 철학자 김형석 교수가 ‘백년을 살아보니’를 주제로 강의한다. ‘인생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성숙돼 가는 과정이며, 인생의 황금기는 60~75세’라는 대한민국 최고 멘토인 김 교수의 인생론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다.

매월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강의 일자별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금년 두 번째 명사 특강인 백년을 살아보니 강좌는 100세 인생을 살고 있는 영원한 현역 김 교수님이 삶의 지혜를 인생 후배들에게 들려주는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